인내 그리고 나서 얻어지는 기쁨

인내,그리고나서얻어지는기쁨


인내심이없는자들은얼마나불쌍한사람인가!

-윌리엄셰익스피어(WilliamShakespeare)


세상에사랑과노력과희생없이이루어지는일이란없다.꿈이클수록자신에대한기대감은높아지게마련이고하나님의소명을많이받을수록많은극기와능력이필요해진다."구상()에서성까지의길은멀다"라고몰리에르는말했다."위대한일을목표삼는사람들은그만큼많은고통을감수해야한다."플루타르크말했다.


우리는모든것이즉석에서일어나길기대하는시대에살고있다.실모든일의결과를즉시얻어’하룻밤사이의성공’을거둘수만있다면더할나위가없을것이다.어쩌면우리는땅의리듬과계절의분을잊고있는듯하다.땅에씨를뿌리자마자풍성한수확을기대고있는것이다.영양분을섭취하지않거나희망의물과사랑의햇빛을받지않은씨앗이어떻게꽃을피울수있을인가?


현인의말처럼"삶의가큰비은기다리법을배이다"그러나사람은대부분갑자기벼락부자가된사람들을부러워하고또본보기삼으려고한다.우리가사는시대는좀더빠좀더쉽게처리하는방법을발견하는데에관심이집중되어있다.리대부분은편의주의와문명의이기에익숙해져있다.우리가재능을표현하고발전시키며우리가원하는목표에관심을집기보다는쉽고편한방법만을추구하고있다.큰노력없이얻만있다면결과는그다지중요하게여기지않는다.

하지만자신의재능과능력을극대화하고이상을실현하는사람들을보자.그들은편하고쉬운방법에안주하지않고목표를이루기위해노력을아끼지않는다.그들은쉬운길을포기하고,꿈과이상이라는이름의높은봉우리를바라본다.그리고봉우리를향해나있는길을찾은후꾸준한여정을시작한다.

"천재는고통을감수하는무한한능력을가지고있다.“이말가장뛰어난창의력을발휘했던위인들도동의할것이다.

"내가사람들에게봉사를했다면,그것은끈기있는생각때문이었다."라고아이작뉴턴은말했다.또루이파스퇴르는"내가목표를달성한비결은오로지끈기있게견디었기때문이다"라고말했으며,앨버트아인슈타인은"나는몇날며칠이고생각에생각을거듭한다.아흔아홉번째결론은거짓이다.백번째가되어야비로소옳은결론에다다른다."라고말했다.

예술에서도탁월함은힘겨운노력과인내와고집을통해이루어진다."하나님은노동의대가로우리에게모든것을파신다"라고레오나르도다빈치는말했다.셰익스피어는"내가가진최고의장점은근면함이다"라고말했다.찰스디킨슨은"내자신의발명이나상상력은솔직히말해별도움이되지않았다.정말큰도움이되었던것은평범하고,초라하고,끈기있고,일상적이고,부지런하고,꾸준한관심이었다."라고했다.모차르트는"일은나의가장큰즐거움이다."라고했으며,몽테스키외는자신의책에다음과같이쓴바있다.’여러분이이책을읽는데는단몇시간이면족하겠지만,이책을쓰는동안내머리는하얗게세었다.남보다뛰어나기위해열심히일하고노력하여끈기있는사람이된다는것은중요한일이다.그리고작은성공을위해한번에하나씩노력하는끈기역시중요하다.



달다.

자크루소(JeanJacquesRousseau)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