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트렌드

1.심각한저출산,고령화사회가될것이다.성의평균초혼연령은갈수록높아지고출산율은4년째세계최저치를기록하는등저출산문제가심각한수준에도달해있다.또한의학의발달로평균수명은계속늘어나고있으며여성82.7세남성76.1세로한국은세계에서가장심각한고령화사회로가고있다.극도로낮은출산율은인구감소를야기하여국가경제의퇴보로이어지게된다.고령화사회또한노동력부족과함께경제인구에비해부양대상인구가늘어나는심각한사회문제로이어지게될다.

2.1가구가늘어날것이다.진국서는이미1인가구가35퍼센트에육박했다.이로인해집을사지않고,여행을자주하며,인스턴트식품의수요가늘어나는등변화가생기고있다.한국사회에서도독신여성의수가증가하고있으며이혼율또한세계에서가장높은나라중의하나가되었다.독신,이혼등으로한국의1인가구는지속적으로늘날것.

3.시대가될것이다.성들의학력수준이높아지면서전문직이나경영자로하는여성들이늘고있다.여성은선천적으로대인관계,직관력,EQ리더십,재테크등에서뛰어난능력을가지고있다.그것을제대로활용하는법만배운다면여성의성공가능성은매우높을수밖에없다.감성과직관이강조되는현대사회에서여성이기업과국가의핵심경쟁력이될것이다.

4.평생직장은없다.기업은이제전문가를원한다.능력있는프로직업인만이경쟁에서살아남을수있으며매출극대화에일익을담당할능력이없으면회사에서쫓겨날각오를해야한다.이로인해직장에대한충성심이사라지고있으며직장인들은자기계발에많은시간을투자하고있다.또한조건이나은곳으로과감하게직장을옮기기때문에18세젊은이가40세까지직장을바꾸는횟수는평균10번이될것이라고전망한다.

5.메가트렌드를주목하라.첨단기술의발달과과학의발전은사회를가장급격하게변하게하는’메가트렌드이다.기후변화또한인류의미래를뒤흔들수있는메가트렌드이며세계화와지구촌문화통합으로인한다문화사회평생교육과재교육등의끊임없는수요로인한교육산업의발달등의메가트렌드도눈여겨보아야한다.미래트렌드에주목하다보면전망이밝은직업을찾을수있을것이다.


위의글은전신애님의‘너는99.9%의가능성이다.’의책에있는내용입니다.미래를대비하는젊은이들에게참고되기를바라는마음에서올려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