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작은 목적이라도 있어야하는 이유

11월이되니이제금년도얼마안남았다는생각에지난일년을되돌아보고미진한것을채웠으면좋겠다는생각도해본다.작년이맘때에는내년에는보스톤마라톤에참가하는것을작은도전목표로정했고,자원봉사에필요한외국어실력이나관련정보를수집하려고마음을먹었다.그리고봉사생활도이제하고싶어도얼마할수없다는생각에이왕이면최선을다하려고했다.


일년을되돌아본다.보스톤마톤은참가하여완주를했다.그결과가남에게내놓을수있을만치찬란한것은아니지만지하철공짜나이로서그곳에참가자격제한시간인4시간15분안에완주하였다.달리면서그곳축제분위기에어울리면서뛰었고,또한추억을만들려고하면서달리기에만전력을다한것은아니기에완주한것만이라도나로서는감사하고만족한다.


그대회를마치고귀국하고나서는눈에보이는목표를잃었다.그래서다시조그만것이라도만들어도전목표를잡자고한것이외발자전거타기이다.그래서무조건자전거부터사놓고연습을하는데이것또한뒤늦게시작하려니신체적으로잘적응이안된다.어린학생들은일주일만연습하여도어느정도타고한달아니면두달이면잘탄다는데나는이제6개월이되어도잘타지못하니한심한생각이들기도한다.구태여변명을한다면나이가들어서넘어져뼈가상하면회복이어렵다는선입감때문에과감히올라타는시도를못하니언제나올라탈지도내자신도모른다.때가되면타겠지하는심정으로연습을하고있을뿐이다.


이제마라톤은거리를줄여가면서즐기는운동으로또는사색하는운동으로전화하려한다.그렇지만운동할수있는작은이유라고있어야하기에이왕이면작은의미를부여하여

손기정평화마라톤에참가신청을하였다.또한참가신청의또다른이유는몇일전이봉주선수가전국체전에서충남마라톤선수로당당히우승을하여유종의미를거두고은퇴하는것을보고참으로감명을받았기때문이기도하다.텔러비죤에서보여준그의궂은살이박힌발바닥과발톱이다빠져버린발가락은그가얼마나피나는연습을하고얼마나달렸는가를생각하니새삼스럽게존경스럽다.


어제오늘날씨가무척춥긴했지만나는연습을한다며한강변을달렸다.날아갑자가추워서인지달리는동안평상시많던사람들을거의보지못했다.아마도마라톤대화참가신청을하지않았다면나도다른사람들처럼춥다고방에있었으리라.


그리고오후에는외발자전거를청계천자전거도로로가서연습을하니춥게느껴졌던날씨에도땀으로옷을흠뿍적신다.생각보다더욱외발자전거는동서남북으로평형을잡아야하기때문에더운동량이많은것같다.몸이무리가올것같아더타고싶은마음을진정시켜집으로돌아왔다.


외발자전거나조깅운동은모두신체적건강뿐이기에상대적으로정신적건강을소홀히한다는생각에독서라도해야겠다며서점을들려서책을사가지고왔다.집에와서책을집어들고보려니나도모르게눈이감긴다.그러니매번같은똑같은페지를반복한다.읽지도못할책을괞이샀다는후회도하고이곳브로그에조금이라도읽을거리를찾아보지만진전이없다.그러기에이곳을방문하는분들께죄송한마음이기도하다.


그래도작은이유라도있기에추운날씨에도운동을한다고돌아다니고이곳에글을채워야한다는의무감에서책을찾아읽으려고노력한다.그러기에작은목적이라도가지고있는것이없는것보다는낫다는생각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