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福)있는 사람
양병택님께드립니다. 복(福)있는사람

“복있는사람은…오직여호와의율법을즐거워하여그의율법을주야로묵상하는도다.그는시냇가에심은나무가철을따라열매를맺으며그잎사귀가마르지아니함같으니그가하는모든일이다형통하리로다.”(시편1편1~3절)

시편은구약시대의찬송가에해당한다.전체150편으로이루어진시편들중에서제1편이전체의서론에해당하는동시에시편전체를요약하는내용이기도하다.1편의주제는‘복있는사람’이다.복있는삶은어떤사람인지를2절에서일러준다.‘오직여호와의율법을즐거워하여그율법을밤낮으로묵상하는사람’이복있는사람이라한다.이점이우리들이흔히생각하고있는복과는질적으로다르다.

우리는부귀장수(富貴長壽)를복으로생각한다.그러나시편에서일러주는복은그런차원이아니다.여호와의말씀을밤낮으로묵상하는사람이복있는사람이다.그리고3절에서는복있는사람이받게되는복의내용을‘시냇가에심겨진나무와같은복’이라일러준다.시냇가에심겨진나무는물근원이가깝기에심한가뭄에도잎이푸르고열매를맺게된다.진정으로복있는삶은그런복을받아누린다.

성경에서‘물’이라면성령을상징한다.시냇가에심겨진나무는가뭄에도물을공급받아늘잎이푸르른것처럼하나님의말씀을늘묵상하는사람은성령님과의교통이끊이지아니함으로그삶이늘싱싱하게생명력이넘치며때를따라열매를맺는삶을살아가게된다.그리하여그가경영하는바가막힘이없이형통케된다.

우리들크리스천들은날마다말씀을묵상하는것을생활화,습관화하여복있는사람으로살아갈수있어야겠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