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발견하고 그리고 쏟아 부어라.

열정을발견하고그리고쏟아부어라.


인생은하기에따라멋진모험이수도있고보잘것없는것이될수도있습니다.

헬렌켈러

로라는미드웨스턴대학에서학생들을가르치고있었다.그녀는일을사랑했지만가족들을보살피는전념하기위해좋아하는글쓰기와연구를포기하기로결심했다.하지만25년동안결혼생활을함께했던남편이죽고아들들은멀리있는대학에진학하자외로움을느꼈다.하지만얼마지나지않아로라는기족에대한미안한마음에서벗어나자신의일에몰두할수있다는사실을감사히받아들였다.


8로라의인생은눈부시게변했다.그녀는일에서도인생에서도매우열정적이었고주변사람들에게도커다란영향을주었다.양조업자인로버트몬다비는이렇게말했다.

"다른사람보다뒤어나기위해서는단지흥미를갖는것만으로는부족하다.중요한것은열정이다"


바로로라가이말에부합하는사람이었다.생각의틀을바꾸는그녀의논문은점차널리알려져로라는미국전역에서강의를해달라는요청을거의매일같이받고있다.나는8년만에그토록놀라운성장을이룬사람을거의보지못했다.그녀는쉰여섯살의나이에도불구하고지금도끊임없이성장하고있다.


삶에대한로라의열정은강한전염성이있었다.우리는그녀와함께있는것자체가즐거웠다.로라가미드웨스트를떠나시애틀을방문했을우리는그녀를재미있게해주지못할까봐긴장할필요가전혀없었다.그녀는무엇을하든,무엇을보든,누구를만나든,무엇을먹든늘언제나너무나즐거워했고열정적이었다.

중년의삶이멋진이유중하나는열정을마음껏펼칠시간이많아진다는것이다.그렇다면자신의열정을어떻게찾을수있을까?미국의작가인게일쉬히는이렇게말했다.

"좋아하는일에집중하고많은시간을쏟는다면일에점점더큰열정을가질수있게된다."


자신을푹빠지게하고,도전하게만들며힘과활기를주는일을해라.그일은원예활동일수도있고글쓰기일수도있으며생화학이나조류를관찰하는일일수도있다.당신은어떤일에가장큰매력을느끼는가?당신이입이근질거릴정도로이야기하고싶어하는대화주제는무엇이고즐겨읽는책은무엇인가?당신은어떤활동에푹빠져있는가?시간가는줄모르고즐겁게하는일은무엇인가?


다양한분야에서열정을보이는사람도있다.회사의중역으로매우활동적이며의욕적인삶을살고있는쉰다섯살의데이브는내게이렇게말했다.

"내취미는특정한분야들을파고드는거예요.내심장을뛰게만드는새로운도전과제를찾아다니고이를통해새로운것을배우는일에가장열정을느끼지요"


요점을정리하면‘자신이가장좋아하는것을찾아서그일을해라.그일을해낼수있을지를생각하는대신그일이정말로하고싶은일인지한고민해라.그일에있는힘껏열정을쏟아라.열정을쏟는데두려워할게뭐가있는가?유능한사람들은모두열정적인사림이었음을잊지말라.’하는말을하고싶다.

열정으로충만한우리의정신은지구상에존재하는가장강력한힘이다.자신의열정을발견하고있는힘껏열정을쏟아부어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