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의자취를남겨라

수년전에읽었던소설한편을나는아직도잊을수없다.뉴욕의아파트에살고있는한부부가어느날아침에장을보러갔다.부인은만나는사람마다유쾌하고친절하게대했고,밝게웃으면서덕담을했다.그녀는사람들에게기쁨의자취를남겼고,그덕분에그녀를만난사람들은자기자신과자신의인생을긍정적으로느낄수있었다.

반면남편은이와정반대로행동했다.그는만나는사람마다불평과험담을해댔다.남편은사람들에게불쾌감을남겼고상대방의자존심을상하게했다.이소설의반전은이랬다.다음날이부부가장을보러사람은서로역할을바꾸어보았다.그결과,남편은기분좋은인상을남긴반면아내는사람들에게상처와절망만안겨주었다.


이이야기는다른사람들을대하는방식은결국스스로의선택에달려있다는것을깨우쳐준다.우리는다른사람들에게기쁨의자취를남기며사는인생을선택할수있다.우리는시간의모래위에우리의발지국을남길정도로위대한사람이될필요는없지만우리가만나는사람들이스스로를가치있고특별한느낌이들도록만들어주고,다른사람들을북돋워줌으로써그들에게잊지못할인상을심어줄수는있다.이러한행동들은쉽게잊히거나사라지지않는다.왜냐하면그런행동들은한사람의영혼과인격의일부가되기때문이다.

기회가있을때마다다른사람들에게스스로가가치있는사람이라는걸일깨워주어라.우리는모두다른사람들로부터존중받고인정받고싶어하지않는가?연못에던져진자그마한조약돌이물결을그리며퍼져나가듯,우리가베푼자그마한친절은널리널리퍼질것이다.예를들어우리가고속도로에서앞차가끼어들수있도록자그마한공간을내어준다면상대방은우리가베푼호의를다른사람에게도베풀게것이다.친절에는전염성이있다.그러니어서세상에친절을베풀어라!


나는생애를번밖에없기에내가베풀있는아주자그마한친절이있다면

지금즉시베풀것이니라,내가지금걷는길은다사걸을없는날이기에~~

게일세이어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