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를 두어라

일이나사람때문미치도록화가나는상황을겪은적있는가?생각과감정이억눌려지고,그괴물이자신을집어삼키고있다고느낀적은?우리는모두그런기분을느낀적이있다.그럴때우리는어떻게해야할까?


선그상황을바꿀수있는일은모조리다해보.그렇게했는데도아무소용없다면이렇게생각해라.우리는다른사람의행동을조종할수없다.이전에도그랬고,앞으로도그럴것이다.그러기에.우리가할수있는건오직그상황을어떻게받아들이냐하는이다.


보험회사의중역인로저는내게이런이야기를들려주었다."입사초기에나는내윗상사와사사건건다투곤했지.그사람은이제자리잡기시작한내경력에치명타를끼치고싶어했고충분히그럴수도있는사람이었어.우리는끝도없이격렬하게딪치곤했어.당시에나는대부분내가옳다고확신했지만마음구석에서는본능적으로내가승산없는싸움을하고있다는걸알있었지.그러던어느날갑자기난뭔가깨달음을얻고,정말로중한일이아니라면그와싸우지말아야겠다고결심했어.그랬더니떻게되었는지알아?그날이후정말중요한문제는단한번도어나지않았지"


당신을열받게만드는상황으로부터자유로워지는효과적인방을소개한다.

마음속에맞려돌아가는두개의톱니바퀴를떠올려보자.하나는우리괴롭게하는사람이나상황,즉문제점을상징하고,또다른톱니바퀴는우리자신을의미한다.문제상징하는톱니바퀴가꼬이면반작용으로우리자신역시꼬이게된다.즉문제가우리지배하고조종하게되는것이다.이제정신적,감정적으로문제의톱니바퀴에서스스로의연결고리를떼어내고자기자신을분리시켜라.문제의톱니바퀴가다시우리를지배하려들며빙글빙글도는모습을안전한거리에서지켜보아라.문제의톱니바퀴에서완전히벗어난다면우리를지배하고있던힘으로부터자유로워지고,자신의힘을되찾을수있을것이다.


다른사람이나상황이우리를괴롭힌다면우리는인생의주도권그들에게빼앗기게되는것이다.하지만우리가그상황에서스로를분리시킨다면다시우리의주도권을되찾을수있다.’정말중요한’문제들에대해서만싸우기로결심한로저처럼우리도우리를붙들고있는문제들로부터자유로워질수있다.


리는외적통제위에서내적통제위로우리를변화시켜야한다.우리는모두우리가어떻게반응할것인지를스스로다스릴수있는내부의힘을갖고있다.물론이러한마음가짐을갖기위해서는시간과노력,그리고마음챙김이펼요하다.하지만우리는모두해낼수있다.연습을하면할수록더쉬워진다.그리고우리는이과정이우리가성장하는데가장중요한발음이되리라는걸깨닫게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