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운동에 신경 써야…

젊었을때는운동을하고싶어도직장일들로인하여운동하는시간을내지못했고이제나이기드니게을러져운동을하고싶어도게을러진다.이래저래이유를붙여가며운동을등한히하는경향이있다.


그러나운동을정기적으로꾸준히하면육체적정신적그리고감정적안정이취해진다는장점이있다.왜냐하면운동은신체적퇴보를늦추거나막아주고머리가더잘돌아가게하며기억력이좋아지고정신적으로유연해지며상황판단력이좋아지고창의적이게된다.또한운동을하는사람은안한사람에비하여치매도걸리고그밖에도체중감소,골다공증에도좋은효과등의장점이있다는글을읽었다.


퇴직후남는시간에건강을관리한다며조깅을시작한나는왕초보수준의마라톤을즐기긴하지만그덕분에건강유지와할수있다는자신감을회복한것같다.조깅등산배드민튼을즐기고최근에는외발자전거를타고활보(?)를할때면주위에있는모르는사람들로부터빈말이라도대단하다는말을들을때면기분도좋아진다.아마도내가이런운동을하지안았다면지금쯤무기력증에휘말려더욱초라하게생활을하고있을것같기도하다.


이곳을방문하신여러분들중에서현재아무런운동도하지않고있다면지금바로운동을하겠다는결심을하고시작하는것이좋을것같다.일단규칙적으로운동을하기시작하면운동하는처음에는힘들고불편하겠지만참고계속한다면점점워져서운동하는시간이하루중가장기다려지는시간이것이.운동을하면뇌에서생성되는엔때문에기분이자연스럽게좋아진다.그것은이주는선물이다.



인테넷에서효과적인운동법을검색해보니여러가지가있긴하지만다음것들을참고했으면하는생각이다.

1.한주에번,30분씩운동을시작하라.그리고점차로시간이락된다면한주에다섯45분간운동해라.자기자신뿐만라주변사람에게도뚜렷한효과가나타날것이다.


2.운동선택은리걷는파워워킹이나조깅또는마라톤체조,자전거타기,러닝머신몸을움직이는운동이라면아무것이나좋다.

3.정기적으로근력운동을해라.근력운동은’과거에는노화의피할수없는결과라고생각했던양,뼈의밀도,체력저하를실제로늦추어주며심지어는있도록주는거의유일한’운동이라고한다.집에서간단한역기를사용해서운동하거나피트니스클럽에가입하라..


4.피트니스클럽에다닌다고해서운동이다끝난건아니다.하루동안운동량을늘릴수있는방법을생각해보아라.엘리베이터타는대신계단을이용하거나가까운데를차를타고문앞에바짝차를대려고하는대신곳에차를대고많이걸어라.

5.

친구들과함께모여서운동해라.사람만나점심을먹으러가거나업무후에을마시대신한시간동안같이걸어라.


6.이를닦거나음식을먹는일처럼운동역시인생의최우선순위두어라.


그러나중요한것은용두사미가되지않고지속적으로하는것이다.이것은당신의의지력을시험하는것이기도하다는생각을하여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