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으로 2010년을!
“내것,내의지,내주관버리고그리스도말씀으로만살아가길”

“그런즉누구든지그리스도안에있으면새로운피조물이라이전것은지나갔으니보라새것이되었도다”(고후5:17)

희망찬경인년입니다.제게는100번째맞는새해입니다.오늘새벽에도이말씀을묵상했습니다.그리스도안에있으면무엇이새로운것일까요.죄인의신분을벗고의인이됩니다.인생의방향과목표가새롭게설정됩니다.더이상자기중심이아니라그리스도중심으로생각하고살아가게됩니다.

사도바울의이말씀은우리가늘새로운피조물로살아가게합니다.누구든지,언제든지일평생동안가슴에담아두고살아도좋을말씀입니다.이말씀대로산다면건강하게오래살수있습니다.새롭게살고싶다면이구절을큰소리로읽어보시고그깊은의미를되새겨보십시오.

‘그리스도안에있으면’이라는의미는주님이계시는영원한집(천국)에있는것을말합니다.바울은‘몸을떠나’(죽어서)주와함께있기를원했습니다.그것은이땅의임시거처인‘장막’을떠나영원한거처인‘하늘나라의영원한집’으로돌아가고픈심정을나타낸말입니다.

어떻게사는것이그리스도안에있는것일까요.나는보이지않게하고오로지주님만보이게살아야합니다.그가내안에계셔서나를지배하도록자기자신을철저하게포기해야합니다.바울의영적아들인디모데와실라와같은믿음을본받아야합니다.“실라와디모데가마게도냐로부터내려오매바울이하나님의말씀에붙잡혀유대인들에게예수는그리스도라밝히증언하니”(행18:5)

우리도이들과같이오로지그리스도의말씀에붙잡혀살아가야합니다.새해마다개인과가정은물론각단체와정부도새로운각오와목표를세웁니다.

개인과가정,교회와사회가모두오늘의말씀대로그리스도안에서살겠다는다짐을해야합니다.그분이나를지배하는그순간마다우리는새로운피조물이됩니다.새것으로변합니다.영원히살게됩니다.

“내가행하는것을내가알지못하노니곧내가원하는이것은행하지아니하고도리어미워하는것을행함이라”(롬7:15)늘새로운결심을하지만채사흘이되기전에잊어버리는이들이적지않습니다.자신을포기하지않기때문입니다.말로만예수그리스도를위해살겠다고하고행동은자기자신을위하기때문입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주안에살고싶다면예수그리스도의영으로보증을받아야합니다.알량한내결심이나작심따위로는절대로주안에서살수없습니다.

오늘부터이런구태의연한작태를버리고스스로를온전하게성령님께맡기시기를바랍니다.내의지,내주관,내것을버립시다.주님께서는누구든지그분자신을따라오려거든자기를부인하고제십자가를져야한다고말씀하셨습니다.

“나를주앞에서쫓아내지마시며주의성령을내게서거두지마소서”(시51:11)

방지일영등포교회원로목사(1월4일자국민일보)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