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별을보는사람들

하늘의별을보는사람들(PeopleWhoSeetheStarsintheHeavens)

[이사야40:27-31]

아어찌하여네가말하며이스라엘아네가이르기를내길은여호와께숨겨졌으며내송사는내하나님에서벗어난다하느냐/너는알지못하느냐듣지하였느냐영원하신하나님여호와땅끝까지창조하신이피곤하지않으시며곤비하지않으시며명철이한이없으시/피곤한자에게는능력을주시며능한자에게는힘을더하시나니/소년이라도피곤하며곤하며장정이라넘어지며쓰러지되/호와를하는자는힘을얻으리니독수리가개치올라같을것이요질하여비하지아니하겠고걸도피곤하지아니하리로다.

[빌립보서4:11-13]

내가궁하므말하는것이아니니라.어떠한형편에지나는자족하기를배웠/나는비천에처할줄도알고풍부에처할줄도알아모든배부과배고과풍부와핍에도처할아는일체의비결을배웠/내게능력주시는자안에서내가모든것을할수있느니라.

"함평비축제"라고아십?얼마전그축제에관한책을읽었습니다.

그런데놀랐습.생각한것보다훨씬어려운여건속에서때문입니다.

젊은함평에부임했함평은모든면에서꼴찌였니다.

재정자립도가10%에지나지않았고천연관광산업자원도없었으며IMF때라상황은더욱나빴습니다.무엇보다가장문제낙후된주민의식이었니다.히공무원이자말이있었데"어차피""차라리"였습니다.

‘어차피이니라리가만히있자’는것입니다.저바꾼이’어차피’와’차라리’라는"도리""오히려"입니다.’오히려기회가된다.도리잘될수있다.’이런식으로말입다.

러한상황함평을살릴방법을생각하며유채꽃밭을거닐다가문득아다니는비들을보게되었습니다.그순간,축제를구상하게되었고,각고끝그유한함평나축제를열게것입.


이야기면서리의믿활도이와슷한것은않은하게되었습니다.를맞아여가지일을소했지만예전으로돌가거실망하게됩니다.왜냐하면려운건들을맞게되다보니식을바꾸거찾고날려보내는힘들기때문입니다.오늘이사야말씀은우리의러한모습대해말씀하고있습.


"야곱아어찌하여네가말하며이스라엘아네가이르기를길은여호와께숨겨졌으며내송사는내하나님에게서벗어난다하느냐"


지금이스라엘은하나님께서길과송사바람’은관심이없다고말합.소망하고기도해봤자듣지않으신다고말합니다.그렇기때문에가정,삶,나의믿음달라질것입니다.


스라엘이가나안땅에가고난뒤에을숭배하기시작했습니다.바알과아세라를섬기점차물질주기주,쾌락중심의사회가되었습.그래서결국마지막는바벨론의포로가된것입.그러면안된다고돌아오라고무리하님께서말씀하셨지만듣지않고자꾸옛날로돌갔던것입니다.그러면서지금하는말은무엇입니까?’기도해봐야하나님께들으시겠느?길을하시겠느?이미하나부터다’고말합니다.

해내가변하지못하는원인은나에게만있는것이아니라하나님께도있는말입니다.하나님께서기도듣지않으시는데어떻게변할수있겠냐며스스로포기한다는것입.

그렇다면떻게해야이러한모습에서날수있겠습?떻게믿음의룰수있겠?경은우리에게방법을말씀하고있습.


첫째,하늘을바라보십시오.28말씀입니다.

"너는알지못하였느냐듣지못하였느냐영원하신하나님여호와,땅끝까지창조하시이는피곤하지않으시며곤비하지않으시며명철이한이없으시며“


지금까지스라엘은하나님을잘못알고있었습.사람경험지식으로만하나님을판단했기때문하나님도사람처럼무능하고,하시고,한계를가진분이라고생각했습니다.또한우주를다스리는엄청난일을하시기때문에나에게까지관심을주지못하실라고생각합니다.그래스스로자신을하찮은존재,하나님과는존재로각하고,기하니다.하지만믿음사람은니다.


아브라함을생각해보십시오.100세가다된브라함사라가자녀약속을받았을때사람은어떠한반응을보였습까?사라는웃었고,아브라함은믿었습니다.인간적으로때사라의응은당연합다.오히려믿는것이이상합니다.하지만아브라함은그말씀을믿었는것입니다.


있기전,성경은하나님과아과의한사건을기록고있습니다."그를끌고밖으로르시되하늘을우러러뭇별을셀수있나보라.자손이이와같으.아브라함이여를믿으니여께서를의로여기시니라."(창세기15:56)

믿음의사람은특별한사람아닙니다.오직하님을라보고,늘을보는사람들입니다.설령웃음이나와브라함처럼늘을보는것믿음입.나의한계와현실,환경이아니하나말씀을바라보는것입.


둘째우리하나님은창조주하나님이시라는것을기억하십시오.

"영원하신하나님여호와끝까지창조하신이는피곤하지않으시며곤비하지않으시며"


성도의삶의근본은창조주하나님’있습니다.하나님의창조역사는무에서만드는역사입니다.따라서창조주하나님은죽음에서생명을,절망에서소망을만드시는분이십니다.반면사람은피곤함과곤고함,유한함을가진존재입니다.하나님의형상으로만들어졌지만때문에넘어지고,곤고한존재가되었다는말입니다.하지만하나님께서는그러한우리를결코그대로두시지않으십니다.하나님의창조역사로새롭게만들어주신다는말씀입니다.


지난주에길을가다가흥미로운교회이름들을봤습니다.한교회의이름은에덴’이었고,다른교회는’새에멘’이었습니다.에덴교회는십여년전부터봤던교회인데예전과달라보이지않았습니다.하지만새에덴교회는크게성장한교회였습니다.그것을보면서’새에덴’이라는말이무척의미있게여겨졌습니다.


하나님의창조역사는에덴으로돌아가는것이아닙니다.그저믿음을지키고보존하는것이아니라’새에덴’처럼새롭게변화되는역사입니다.이는하나님의호흡창조의영을우리안에주셨기때문입니다.하나님께서극복할수있는힘을주시기때문에새에덴에소망을두어야합니다.


그러므로우리가일이무엇입니까?유한한자신의힘이아니라전능하시고,무한하신하나님,하나님의창조의영을의지해야합니다.


셋째,결코기도를포기해서는안됩니다."명철이한이없으시며"


때때로기도하다가포기하는경우가많습니다.그이유가무엇입니까?자신의기도를스스로판단해서멈추기때문입니다.하나님의지혜로운인도를의지하지않기문입니다.물론잘못된기도를드릴수있습니다.그럼에도불구하고계속기도해야하는것은그기도조차도하나님께서그뜻에맞게인도하시기때문입니다.또한기도포기해서는안되는이유는나의시간과하나님의때가다르기때문입니다.


어떤사람이천국에갔습니다.천국문앞에서베드로를만나천국을구경하다가한창고에갔습니다.그안에는선물꾸러미가가득있었고마다이름표가붙어있었습니다.알고보니하나님께서주신’기도응답의선물’이었습니다.그런데찬찬히살펴보니모두보낼기한이지났습니다.왜선물들을보내지않았는지그이유물었습니다.그러자베드로가이렇게말했습니다."수취인불명입니다"

모든기도에응답하시고때에맞춰보낼준비가되었습니다.그런데그만기도를멈췄기때문에받을사람이없어보낼없었다는것입니다.결코기도를포기하지마십시오.끝까지기도하셔야합니다.분명하나님께서응답하시기때문입니다.


넷째오직하나님만앙망해야합니다.


"오직여호와를앙망하는자는새힘을얻으리니"


우리가가진곤고함의원인이무엇이라고생각하십니까?환경입니까?

인간적인어려움때문입니까?그렇지않습니다.오늘말씀은원인을이렇게말하고있습니다.’과연지금하나님만앙망하고있는가?오직하나님만바라고있는가?내가오직하나님만앙망하느냐,아니냐에있다는것입니다.


우리하나님은어떤분이십니까?전능하시고,명철이한이없으신분,창조주하나님이십니다.우리는그렇게고백하고있습니다.그런데하나님만온전히앙망하지않습니까?다른것을보고의지하고있습니까?다른것을의지하면서어떻게하나님께서주시는은혜를온전히누릴있겠습니까?


오직하나님만바라십시오.그분만이힘이기때문입니다.그러므로바울은말합니다."내게능력주시는자안에서내가모든것을할수있느니라."


사랑하는성도님들!2010년에는독수리처럼하늘을향해날아오르시기를바랍니다.오직하늘을바라보시고,하나님만앙망하시면서날마다하나님의창조역사를경험하시는믿음의사람되시기를지도합니다.


2010.1.17서울송파구,정신여고내에있는주님교회주일설교SeniorPastor박원호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