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기념일을맞은부부가분위기좋고깔끔한한레스트랑을찾았습니다.
두사람이안으로들어갔을때가장먼저눈에보이는것이있었습니다.온갖꽃들로장식되어있는창가의테이블이었습니다.테이블위에는커다란촛불두개가켜있었습니다.한눈에도예약석이라는것을알수있었습니다.부부는그바로옆자리로안내되어앉게되었습니다.
부부는약간부럽기도하고,과연어떤사람들이그자리에앉을지궁금하기도했습니다.주문한음식이나오고부부는포도주를나눠마시며결혼기념을축하했습니다.그러나음식을다먹고꽤많은시간이흘렀는데도그예약석의주인은나타나지않았습니다.호기심을참지못한부부는레스토랑주인을불러물었습니다.취소된자리라면지금이라도그자리에앉고싶은마음도있었기때문입니다.그런데주인은뜻밖의슬픈사연을들려주었습니다.
“십년전오늘이었죠.결혼식을올린신혼부부가있었는데바로저자리에서축하의시간을가졌습니다.바로저렇게꽃과촛불로장식을한채말이죠.그다음해에도역시같은날부부는저자리를예약하고는둘만의시간을보냈습니다.그런데그이듬해남편되는사람으로부터수표가든편지가날아왔죠.부인이그만큰병에걸려먼저저세상으로가고말았으며자신은슬픔을견딜수없어넓은바다를항해하는배의승무원이되었다는소식이었습니다.그래서기념일에참석할수없지만죽은부인을위해그때처럼테이블을꾸며달라는부탁이었어요.
그분의마음에감동을받은저는기꺼이부탁대로매년저렇게그들만의테이블을꾸며드리고있답니다.물론남편분께서는매년잊지않고편지와함께수표를보내오고계시고요"
주인의이야기를들은부부는가슴이뭉클했습니다.그런데더더욱부부를감동시킨일이있었습니다.계산을마치고나가려는데레스토랑지배인이슬쩍들려준말때문이었습니다.
“사실저테이블을장식하는데드는비용은저희사장님이내신겁니다.그분의아내에대한사랑에감동을받으신사장님은보내오는수표와그날벌어들인매상까지합쳐서형편때문에결혼식을올리지못한부부들의합동결혼식기금으로내놓고계십니다.그덕분으로지금까지수십쌍의부부가결혼식을할수가있었죠."
부부는어느때보다행복하고감격스러운결혼기념일을보낼수있었습니다.
사랑을기념하는것은그누구도대신챙겨주지않습니다.달력에서로의기념일을기억하는동그라미를그려보세요.그만큼사랑하는마음도커져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