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사에 감사하며

우리가살아가면서여러가지일들을만나게된다.몇년을고대하며성취되기를고대하면서일심이노력하여이루는좋을일들을만나기도하고어떤때는바라지도않았던일들이우연히이루어져기쁠때도있기도하고또어떤때는노력을했지만성과가별로없이시무룩할때가있는가하면심지어는전혀일어나면안되는난관에처할때도있다.


몇일전친구에게전화를하려고핸드폰을찾으니없다.집안은어딘가숨겨져있나싶어다른전화로신호를보내놓고벨소리를들르려했지만벨소리는가는데전혀들리지않았다.전날다녔던곳을추적하며모두돌아다녀봐도허탕이었다.결국은휴대폰회사에’번호이동’이란방법으로전화기를돈들이지않고몇일을더기다리는수고를하고전화기를구입했다.


이제잃어버린전화기에수록된내용에기억력을의지했던고통들을참아야하지만다시한번필요한내용들을점검할수있는기회라생각하면감사하게생각하여야한다는마음도한편에있다.


어제내가다니던교회에서노인들을위한‘늘푸른대학’반에나가봤다.이프로그램은작년에개설하여이번에두번째로개설하는연간프로젝트이다.65세이상이면교인과관계없이누구나참석할수있다.많은사람들이참가해즐거워했다.이렇게생각해보니우리나라도이제살기좋은나라가되어가고있다.이미되었다는생각도해본다.감사한일이다.


항상기뻐하고범사에감사하고쉬지말고기도하라는하나님의말씀은교인들에게,아니나에게지키라는하나님의명령인것같다.실천을하여보려고하지만잘되지는않는다.아직도왕초보교인이기에기도도잘할줄모른다.격식을갖추어해본일도없다.내나름대로마음속으로‘하나님!오늘도저의언행이하나님보시기에좋게하여주십시요.’라고기도한다.항상기뻐하라는말씀에는의식적으로하려고노력하고있다.그러기에지켜지지는않을지라도미소를잃지않으려고노력한다.이런것들이지켜지면자연히모든일에감사하게되는것은아닐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