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찮아 보이는 일도 진지하게 처리한다.

기회는누구에게나공평하다.그것은마치부드러운고무찰흙과같서어떤결과가나올지는만드는사람의생각에달려있다.그러므로일상생활에서부딪히는사소한일이라도결코소홀히대해서는안된다.하찮아보이는일들이성공을기능하게해줄수도있기때문이다.


아치볼드는미국스탠더드석유회사의말단직원이었다.하지만그언제어디서든서명을할일이있으면자신의이름뒤에회사의어인’한통에4달러인스탠더드석유’라는글귀를덧붙였다.그러다보동료들사이에서그는’한통에4달러’라는별명으로불리게되었다.


이이야기는당시스탠더드석유의사장인록펠러의귀에도들어가게되었다.록펠러는곧아치볼드를자신의사무실로불러물었다.


"남들이’한통에4달러’라고자네를부르는데왜화를내지않는가?“

아치볼드가대답했다.


"’한통에4달러’는우리회사의표어가아닙니까?남이저를그렇게부때마다무료로회사를광고하는셈인데화를이유가없않습니까?’


록펠러는크게감탄하여"언제어디서든회사를홍보하려자네바로우리회시에진정으로필요한직원이네"라고말했다.


그로부터5후록펠러가퇴직하자아치볼드는스탠더드석유회의사장이되었다.그가사장의자리에오를수있었던것이그가열심히회사를홍보했기때문임은두말할나위도없다.


아치볼드는이렇게강조했다.

“내가성공한이유는바로남들이하찮게생각하는일을중요하게생각했기때문이다.자신에게특별하고대단한일이돌아오지않는다는이유로좌절하지말고작은일에도최선을다하라.훗날의성공은로그하찮아보이는일들로인해실현될것이다"


자신에게특별하거난대단한일이맡겨지지않는다고좌절해서는안된다.기회는큰일에만수반되는것이아니며별볼일없어보이는작은일에도한사람의운명을바꿔놓을수도있기때문이다.물론여기에는하찮아보이는일들을포함한모든일에최선을다하여야한다는전제가깔려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