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단점을 밝혀 난관을 극복한 하인즈 식품회사

미국의하인즈식품가공회사사장인헨리하인즈는어느날한실험보고서를통해자사가생산한식품에첨가되는보존제에독성있다는사실을우연히발견했다.

유독성분이많은것은아니었지장기간복용하면인체에해를미칠수도있었다.

하인즈는고민에빠졌다.이첨가제를은근슬쩍빼버리자니식품의신선도가문제였고이사실을공개하자니같은첨가제를사용하고는동종업체들의강한반발에부딪힐것이불보듯뻔했다.


도대체어떻게해야좋단말인가?하인즈는고위경영진들을불러긴급회의를열었다.“이사실을공개한다면식품업계전체가우리대대적으로공격할것입니다.현재수준에서우리는그의공격을막아낼역량이족합니다.모험하지않는것이상책입니다."

지만우리가공개하지않아도언젠가는누군가에의해발견될입니다.그땐상황을수습하기어렵습니다.아마회사의존립이흔정도로큰위기가닥칠것입니다"


그의갈등만큼이나임원들의의견도분분했다.이해득실을모두고려한후,하인즈는마침내이사실을공개하기로결정했다.그는곧장자시에서사용해온첨가제에유해한독성이있으며,앞으로이첨가제를사용하지않을것이라고공표했다.


예상대로하인즈의이같은행동은식품업계전체의강한비난을불러왔다.식품업체사장들은모두한목소리로그를비난하며,온갖수단과방법을동원해하인즈를공격했다.그에게다른꿍꿍이속이있다는등저만살기위해남을짓밟는다는등,심지어는그에대한인신공격까지서슴지않았다.식품업계전체가폴폴뭉쳐하인즈를무너뜨리려했다.


하지만소비자에대한하인즈의책임감있는의식은변하지않았고소비자의건강을생각한그의행동을지지하는여론이점차일어나기시작했다.첨가제를둘러싼식품업계의공방은그후로도4동안이나계속되었으며,이로인해하인즈는거의파산직전까지내몰렸다.그러나그덕분에하인즈라는이름은소비지들에게강하게각인되었다.


마침내하인즈는미국정부와대중들로부터신뢰를얻었고,하인의제품은믿고먹을수있다는공감대도형성되었다.바탕으하인즈는짧은기간내에과거의활력을되찾았을뿐만아니라매규모도예전의두배수준으로껑충뛰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