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내내 일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양병택님께드립니다. 스스로개척하라.⑲

엿새동안열심히일하고이레째되는날에는노동에서해방되어안식하라는명령인안식일이사람의생체리듬에적합함에대한실례가있다.
러시아에공산주의혁명이성공한후에소련공산당은철저한무신론의기반위에서있었기에성경의가르침에서비롯된안식일제도를폐지하였다.7일째마다안식하는제도는부르조아계급의풍습이지노동자,농민의나라에는그런제도가필요없다며폐지하였다.그리고는날마다노동하며생산력을높이려하였다.

그러나안식일의쉼이없이계속일을하게되니오히려생산력이떨어지는결과가나타났다.이에공산당정부는보름에하루씩쉬는날로바꾸었다.그러나그래도결과가좋게나오지않자열흘만에하루씩안식하는제도를실시하였다.그러나역시마땅치않음을알고는결국은7일마다하루를쉬는제도로되돌아가고말았다.이런경우들을되새겨보면하나님이사람을지으실때에엿새동안은열심히일을하고7일째마다안식하는것이가장적합하도록입력시켜두었다고생각할수있다.

중고등학생시절이나대학생시절에공부를열심히해본사람들은자신의체험을통하여알고있다.공부를잘하려면엿새동안은열심히공부하고7일째되는날은공부에서완전히벗어나친구를사귄다든지,영화를본다든지교회로나가정성껏예배를드리는날로보내는것이공부하는리듬에가장적합함을알게된다.그러지를않고허구한날책상앞에만앉아있는경우는오히려학업에의진도가떨어지고집중이되지를않아졸립고산만하여지게된다.학생시절에공부를제대로해본사람은경험을통하여익히아는바이다.성경이일러주는하나님의법을지키는것은하나님을위하여서가아니다.그법을지키는사람들에게가장유익을주고행복으로인도하는길임을알아야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