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항상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사람은모든것의몸콘디숀에서나온다.그러기에자신의몸을소중하게여겨건강에신경쓰는것은당연한의무다.이런말을듣고"나는머리를많이쓰니까상관없어요."라고어리석은소리를하는사람이있다.그렇게말하는사람은머리가몸의일부라는것도모르는우매한사람이다.머리를적극사용하기위해서는충분한숙면을취하고몸에좋은음식을먹으며건강을지키겠다는마음가짐이필요하다.그리고적절한운동으로심신을재충전하는것이길다면긴인생을즐겁게살기위한전략이다.


젊었을때는체력이튼튼하기때문에건강의중요성을실감하지못한다.그러나삼사십대가되면대단치않아보이는이런자각이커다란차이를낳는다.특히젊었을때무절제하게생활했던사람은신체연령이급속하게높아져다른사람보다빨리늙는다.강한체력이필요한순간이찾아왔을때에도몸이따라주지않는다.참으로타까운일이다.


나중에후회하지않도록건강한폼을오래유지하기위해어떤운동이든좋으니한가지를시작해보라.풀마라톤이나태권도와같이격렬한운동을시작해도좋고몸에무리가가지않는가벼운운동을선택해도좋다.아니부담없는마음으로지치지않고오래지속하려면오히려가벼운운동을시작하는것이좋겠다.그편이도중에그만둘확률이낮기때문이다.


운동은취향이므로하기싫어하는사람에게억지로권할필요는없다는의견도있는데그렇지는안다고생각한다.여러분도알다시피생물의역사를돌아보면동물은몸을움직임으로써생명활동을영위해왔다.그런데사람들이머리를쓰는일이늘어나면서움직이는시간이극도로줄어들었다.특히대도시에서일하는현대직장인들은출퇴근할때외에는몸을움직일기회가전혀없다.


생물학적으로때상당히비정상적인일상인것이다.스트레스를받아심신에이상이나타나는사람이늘었다는것도이사실과무관하지않다.머리만혹사하는비균형적인생활이계속되면스트레스를견디는인간의내성은점점감소할것이다.심신의균형을정상유지하기위해서라도운동은인생의필수과목이라고나한다.


운동을하겠다는마음만있으면운동할곳은얼마든지있다.우가까운스포츠센터를찾아보라.나는직장을다닐때직장에서가까운스포츠센터에서운동을했다.코치의지도를받으면서러닝머신이용하거나여러운동기구로운동을하였다.

도저히시간을없다면출퇴근시간을할애하여한두내려걷는습관을들이면좋을것이다.



우선은몸을강하게지키고컨디션을최고로유지하는것.혈액순환을좋게하고일이든유쾌한기분을유지하는것.이것의예방법은바로운동이다.그러니부디평생계속할수있는운동은꼭필요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