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리리 외계인 소행이라해라

천안함사건의주범은누구인가?

천안함사건민군합동조사단의윤덕용단장은재료공학분야의권위자다.재료분야세계최고의3대저널모두에한국인최초로논문을게재했다.KAIST에서은퇴할때는독일금속학회가기념논문집을그에게헌정했다.과학적사실발견에평생을바쳐일가(一家)를이룬사람이다.반면야권(野圈)의도지사후보한사람은한국식정치의전문가다.운동권활동을하다감옥에갔고나중에한전직대통령의정치적경호실장이라는평까지들었다.그런데이사람이다른일도아닌과학적사실을놓고윤단장이한일에대해’소설쓰지말라’는식으로주장하고나섰다.


지금윤단장등국내각분야전문가들과미국영국호주스웨덴의전문가들이천안함침몰원인을함께조사하고있다.이들의조사로천안함은어뢰에피격된것으로드러나고있다.그러자그야권도지사후보가나서서"시계(視界)가30㎝이고수심이10여m인곳에서소리없이잠수함이공격했다는것이냐"고한것이다.어뢰공격일리가없다는얘기다.


어뢰를발사하는데시계는30㎝가아니라10㎝라도상관없다.그곳수역의수심이10여m라는것도사실이아니다.그동안북잠수함이우리바다를드나들어도그소리가단한번도탐지된적이없다.세계최고라는미해군도잠수함음파를잘탐지하지못한다.결국그의말중에맞는것이거의없다.


이정치전문도지사후보가자연과학적조사와논증(論證)에대해서평생단한번의진지한관심이라도가진적이있었는지알지못한다.그런사람이과학적사실을놓고근거도없이그분야전문가들의조사를’소설과억측’이라고하는것은정말놀라운일이다.그용기가놀랍고그막무가내가놀랍다.


우리나라의일부정당들은북한이천안함을공격한것으로드러나면자신들이피해를입는다고생각하고있다.좋든싫든이미북한과한배를타고있다고느끼기때문일것이다.한배를탔다고해서꼭같은편은아니겠지만그배가침몰하면함께빠질수밖에없다.우리정당들이어쩌다이런입장이됐는지,어쩌다가북한에대한진실을두려워하고,회피하고,마음에없는말을할수밖에없는처지가됐는지안타까울뿐이다.


김대중정부시절이던2002년에방북(訪北)했던미국대표단은북한으로부터고농축우라늄프로그램을시사하는충격적얘기를듣는다.대표단의일원이었던데이비드스트로브당시미국무부한국과장은얼마전이렇게회고했다."서울로돌아와한국외교장관,대통령외교안보통일특보,외교안보수석등을만나이얘기를전했다.그들은깜짝놀라면서도햇볕정책에타격을우려해서인지우리말을믿으려하지않았다.믿고싶어하지않았다."나중에북한은고농축우라늄프로그램의존재를스스로인정했다.지금북한이천안함을공격했다는것도이렇게’믿고싶지가않은’사람들이있다.


일부국가들도북한에대한진실을눈앞에두고도보지않으려한다.북한이아웅산테러로우리부총리등고위관계자16명을살해했을때도,민간항공기를공중폭파시켜115명을몰살시켰을때도그나라들은진실을눈앞에두고도보지않았다.범인이잡혔는데도눈을감아버렸다.


이제어뢰프로펠러가발견되고화약을찾았다.앞으로우리나라의일부정당들과중국같은나라들은"그렇다고그어뢰가북한이쏜게100%확실하냐.증거를더내놓으라"고나올것이다.앞서의그도지사후보는벌써"북한의무기라는증거가있느냐"고하기시작했다.


백령도바로앞바다에서우리군함에어뢰를쏠나라가북한밖에없다는것은우리나라의모든정당과중국·러시아를위시한세계의모든나라가다알고있다.알면서도모른척할뿐이다.주한중국대사는"확실한증거가나오기전에억측은자제해야한다"고말했다고한다.그러나북한이어뢰를쐈다는것은그중국대사가가장잘알것이다.어떤나라는그명백한진실을인정할경우에유엔과국제정치무대에서닥칠일들이곤란해서모른척하고,어느정당은선거에서불리할까봐모른척할뿐이다.이들은김정일이자백하기전에는결코진실을인정하지않을것이다.


이들도이제는한국기뢰설,미군오폭설,좌초설과같은황당한괴담들은입에잘올리지않고있다.그렇다면뭐란말인가.중국이쐈나?러시아인가?일본인가?모두가아니고북한도아니라고믿고싶다면이어뢰는외계(外界)에서날아왔다는말인가.차라리그런것같다고하라.


2010년5월19일조선일보양상훈칼럼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