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목표

"목표가없는사람은쓸모없는사람이되고만다."라는말이있다.이는목표가없사는삶얼마나무의미한가를나타내주는말이다.분명한목표가있고,나아가그것자신에게나사회구성원게도움되는목표라면이상바랄것이없겠지만,그렇지못할경우목표가있다는것만으로도가치가있다.


목표의종류는여러가지가있겠지만,크게여섯가지로나누어볼수있다.

정신적목표.간으로태어무엇인가추구하삶을살아한다.그러기위해서는마음의이정표를정하는것이엇보다중요하다.


둘째,사회적목표이다."인간은사회적동물이다"너무나유명말이다.우리는사회를떠나서살아갈수가없다.사회적지수이자.


셋째,직업적목표이다.내가잘할수있고좋아하는직업을가질수있다면매우행복한사람이다.그래서좋아하일을직업으로택하는중요하다.그래야날마다일하면서거울수있다.일이취미이고취미가일인사람만큼즐겁게사는사람은없다.좋아하는일면정열을가지고몰입할수있기때문이다.

넷째,신체적목표이다.건강을앓으면세상모두를잃어버리는것이다.건강은아무리강조해도지나치지않는말이다.


다섯째,정적목표이다.가정은사회의최소기본단위.행복은모두가정에서부터시작된다.


여섯째,재정적목표이다.내가남에게경제적인도움을받을처지에있으면서남에게베풀며살기는어려운일이다.유교사상의잔재가남아있어서,"황금보기를돌같이하라"는말도있다.그러나황금을황로볼수있는안목이필요한시대에우리는살고있다.


우리는이처럼뚜렷하고구체적인목표가필요하다.특히여러분이젊은층이라면앞으로10년,또는5년후에나는가정적으로나사회적으로어느정도의위치에서있을것이며,경제적으로는어느정도의재산을가지고삶의여유를즐기겠다는목표를가지고있어야한다.그리고목표도달하는길을날마다생각해보자.


혹시여러분이확고한목표가없다면지금이라도그것에대하여설정하고그목표를향하여가자.장기목표가단기목표가아무리훌륭하고거창할지라도매일매일에대한목표가없다면그는공상가에지나지않는다는것을명심하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