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삶을 살기위하여 .

사람들은누구나성공적인삶을살기위하여노력하고있다.성공한사람들의공통점은적극적인삶을살아간사람들이다.적극적인사람은목표를설정하고그에도전해가는삶이라고할수있다.목표를설정하고그것에도전해가는행동을하게되면적극성이유발되기때문이다.또한그들은주변사람과함께삶을산사람이라고할수있다.반면에실패한사람이란뚜렷한자기목표도세우지않고,주변사람과비교하고불평하고자기주장도떳떳이펴지못하면서남의탓으로만돌리는경향이있다.

.

적극적인삶을위하여목표를설정하여야하며그목표는자기가하고싶은것에소명의식을가질수있는것을찾아야한다.하고싶은일에목표를세우면자연이그것에몰두하게되어일을성공시킬확률이아주높아지기때문이다.

그리고그목표를위하여강한정신력을발휘하여야한다.정신을분산시키면일의능률도저하할뿐더러성공률도낮아진다.태양빛이뜨겁지않더라도커다란렌스로한곳에쬐이게될때불꽃이일듯이정신일도하사불성(精神一到何事不成마음으로임해야한다.


적극적인삶은긍정적인삶은필수이기에매사에감사하며주변사람들과잘어울리는생활을하여야한다.삶이란혼자서사는것이아니라남의도움이필요할때가많기때문이다.


그리고일들이생각되지않더라도좌절하지말고자신감을가지고도전하려는마음자세가필요하다.밥을먹기위해공사판벽돌공으로일했던정주영,트럭운전사를했던조중훈,시골반찬가게를경영했던이병철같은분들이세계적인기업의총수가되었다는것은아마도여러난관을물리치고도전하여얻은결과가아닐까?


다시말해사람에게있어서중요한것은인생을어떤자세로살아가느냐하는것이다.삶에대한자세가적극적인가,아니면소극적인가하는것이인생승패의분기점이된다.삶에있어서부귀나명예,그리고건강과더불어화목한가정을갖고싶다면적극적인삶의자세를갖록해야한다.왜냐하면그런것들은가만히앉아있는사람에게찾아오는것이아니기때문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