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우승자가 부와 명예을 버린이유

림픽육상우승후보자의경기포기

그는스코틀랜드에서가장사랑받고인기는운동선수들중사림이었.하지만에릭(EricLiddell)그가것보다는그가하지않은때문에세상에서유명해사람이다.


릭은선교사부모의아이중국에서태어났다.그와동생이학교에들갈때가되자그들은스코틀랜드에있는기숙학교(학생들을학교안에서활하게하는학교)에보내.그는훌륭한운동선수가되풋볼과비슷한경기인럭비에서피언이되었다.그는또한100야드달리기에서학교기록을세우기도.

대학에진학하자에릭은국제대회에서럭비경기했다.그는달리기기도했으며한주에을시작했다.얼마그는전국대회와국제대회에서계적으로트로피를수상하게되었다.


1백미터단거리경기에서영국챔피언이후에그는1924올림픽에출전할계획을세웠다1백미터경기는육상에서가장하이라이트경기인데,에릭은당연히금메달을딸것으로기대를모았었다.

그런데경기가주일날열린다는것이었다.그얘기를듣고그는1미터경기에출전하지않겠다고폭탄선언을했다.그는주일이기때문에당쉬어야하며주님께삶의모든초점을맞추어야하는날이라고믿었다.

그의결정은순식간에세계전역에보도되었다.많은사람들이그가을실망시키고있다고비난했다.비록결정을번복하라는많은입력을받았지만그는타협하지않고조용히거절했다.만약그가육상과하나님께영광돌리는삶을함께할수없다면그는육상경기원치않았다.

올림픽경기가얼마남지않았고,그는400미터경기에대비한훈련을시작했다.그종목은주일날열리지않는다는것이었기때문이다.그기가열리는날,어떤이가그에게이렇게적힌쪽지를살짝전해었다.

‘옛책에이르기를,’나를존중하는자를내가존중하리라고했습니다.‘하나님은분명히당신의말씀에대한에릭의순종을존중하셨던것이다.


그는400미터경기에서우승했을뿐만아니라,세계신기까지세웠다.그가금메달을가지고고국에돌아왔을때그를비난하던사람들까지도그를국가적인영웅으로간주하여환영다.


개인의명성보다는고난의삶을선택

그가대학을마음집회에서간증라는요청이쇄했다.그의굉장한인기는커다란군중을끌어모았고그이말과삶은많은사람들로하여금그리스도를믿게했다.그러나에릭은그런종류의간증이자신의삶을향한하나님의계획이라믿지않았다.졸업한후에그는조국과자신의명성과열광하는팬들과밀려드는취업기회들을모두버렸다.

는오히려그모든것대신에외국인들이빈번히학대받는한나라에서의고난받는삶을선택했다.그는중국으로돌아가서선교학교에서과학을가르다.


곳에서가르치는동안그는다른선교사의딸인플로렌스를사링하게되었다.에릭과플로렌스(Florence)는결혼하여얼마후사랑스런작은두딸을낳았다.

그가전쟁으로폐허가시골에서근무해달라는요청을뻔까지그들매우행복한가정생활을누리고있었다.당시중국은내전에휩싸여있었는데,그와같은시기에일본은중국을침략하여점점더많은영토를차지해가고있었다.상황이위험했기때문에에릭의가족은도시에거주하여야만했다.오랜기간동안아내와자식들을떠나있고싶지않았지만,그는그요청을수락하는것이하나님의뜻이라고믿었다.


그는순회설교자(travelingpreacher)가되어산적들과군인들을피해도보나자전거로여행을하였다.그는사람들을사랑했다.그는모든사람들에게다정하게대하여많은친구들을얻었다.그는친절한마음씨를가졌기때문에국적을막론하고많은부상당한군인들을구출해주었다.일본인들이중국군인들을도와주다가잡힌사람은누구를막론하고죽였기때문에그것은대단히위험한일이었다.


그때영국이일본에선전포고를하였고,그로인해영국인들이중국에체류하는것은특히위험한일이되었다.에릭은가족의안전을위해아내와두딸을캐나다로보냈다.그리고그는그들을다시는이땅에서보지했다.


자기가족보다다른사람을생각하는피스메이커

2정도의시간이지난후,그때까지그니라에남아있는모든외국인은검거되어포로수용소로보내졌다.포로수용소는서로다른많은종류사람들로가득찼다.여름의푹푹찌는더위는굉장히참기어려웠다.식량도부족했다.그스트레스로인해정신병에걸린사람들도있었다.


비록자신의가족들이보고싶고몹시그립긴했지만,그는다른사람을격려하느라바쁜시간을보냈다.분노가불같이타오를때그는피스메이커였다.다른사람들이너무약해서자신의일을할수없을때그는지신일뿐만아니라그일까지떠맡았다.포로수용소의아이들이따분함을느때그는그들에게수학과과학을가르쳐주고스포츠활동을준비했다.


그러나포로수용소에서18개월을보내는동안에릭은매우연약해졌고기운이많이소진되었다.그는심각한두통에시달리기시작했다.그리고마지나지않아그는뇌종양으로숨졌다.

용소던사람들전체가그의죽음에대경실색한이유는그가모사람들에게너무나사랑받는사람이기때문이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