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사람에게 미소를 짓고 눈을 마주치고 인사말을 던져보세요

낯선사람과얼마나눈을맞추지않는지눈치챘거나아니면그런사실에대해생각해보신적이있으신가요?낯선사람을두려워해서그럴까요?모르는사람들에게가슴을열지못하는것은도대체무엇때문일까요?

나도이런질문에대한대답을정확히알지는못합니다만낯선사람을대하는태도와행복은거의언제나평행선을긋는것같습니다.달리표현하면머리아래로떨고서얼굴을찡그린체사람의눈길을피하며걷사람중에서평온하고유쾌한사람을발견하기란무척드뭅니다.

그렇다고내향인성보다외향적인성격이더바람직하다거나과도한에너지쏟아부어서라도다른사람의삶을밝히려고애써야한다거나,다정한척꾸며야한다고말하는것은절대아닙니다.


하지만낯선사람들을대할때그들도당신과닮은존재라고여며조금이라도더생각해주고,친절과존경만이아니라미소로맞아들인다면당신자신에게서상당히멋진변화를눈치첼것입니다대부분의사람이당신과똑같다는사실을확인하기시작할것입니다그들대부분에게도가정과사랑하는사람,문제,근심좋아하는것과싫어하는것,두려움이있습니다.당신이먼저사랑의손길을내빌때사람들이얼마나멋지고감사하는존재로변하는지를깨닫게것입니다.


우리모두가서로얼마나비슷한지를알게되면상대방한테서순진함을보기시작합니다.달리말하면,일을뒤죽박죽엉망으로만드는경우도더러있지만,우리대부분은각자처한환경에서최선의노력을기울이고있다는뜻입니다.다른사람에게서순진함을읽을때우리의마깊은곳에서는행복감이피어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