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는 사람은 스스로 행복한 사람이다

불행한사람은자기연민이많다.무엇이든자신과비교하고,자신의부족함을찾아내서괴로워하는것이다.그들의자기연은어디서나주목받고싶은숨은욕구때문이라고한다.디서나잘보려고하고주인공이되고싶은강한욕구가있지만,사들이그것을쉽게알아주고허락해주지않기때문에자기연민느끼게된다는것이다.어디서나주인공일수없는자신의모습에집착해서열퉁감을가지게되고,자신의존재를계속부정하면서불행한삶을사는것다.

반면에배려가습관이된사람은정반대의삶을산다.그들은상대를배려하고상대방을주인공으로만들주려하기때문에자신이돋보이지못해서생기는불만이란없다.또한배려하는습관으로인해상대에게관심의초점이놓여있어자기를비하시간도없다.그들은사람들의관심을받지않도스스로행복한사람인것다.

푸브릴리우스시루스는"진정으로행복한사람은남들보기에행복한사람이아니라자신이보기에행복한사람이다"라고다.항상주변사람과시물에관심과애정이많기제나애정이담긴환경속에서살아가는것이다.즐거운것과마주하는그은행복하지않으려야행복하지않수없는사람이다.


또한배려하는사람은좀더배려를잘하기위해또는사람과의마찰을최소화하기위해늘무언가더새롭고좋은방법을찾아내는사람이다.사람들사이에이왕이면더좋은방법더유쾌한방법을찾아내는사람들을대하기때문에그런생활이습관화되면자신에게부딪치는여러가지삶의문제에대하여더좋은방법,더유쾌한방법을능숙하게찾아낸다.그들은행복하려고발버둥치는것이아니라지금당장행복을실천하는사람들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