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바로 선물입니다

현재는바로선물입니다

더글러스태프트(DouglasTaft)코카콜라회장이어느대학졸업식에서한연설이랍니다.


"인생을공중에서공다섯개를돌리는저글링이라고생각해보세요.여기서일,가정,건강,친구,영흔으로이루어진공다섯개를하나라도땅에떨어뜨려서는됩니다.아마여러분은일이라는공을떨어뜨려도곧장튀어오르는고무공이라는사실을알게것입니다.그리고다른나머지공개는유리공이라는사실도알게것입니다.그래서만약여러분이이중하나의공이라도떨어뜨리게된다면그떨어진공은긁히고,흠집이나고,심지어깨져버려다시는전과같이돌릴수없을것입니다.그러므로여러분들은이공다섯개가균형을이룰수있게해야합니다.


그럼과연어떻게해야할까요?자신을다른사람과비교하지마십시오.왜냐하면우리는모두다른사람들이고,모든사람에게는저마다의특별함이있기때문입니다.


자신의목표를다른사람이중요하다는곳에두지말고자신이중요한곳에두십시오.자신의곁에있는것들을당연하다생각하지마십시오.자신의삶에속한모든것들을소중하게여기십시오.왜냐하면그것이없다면여러분의삶은무의미해지기때문입니다.


과거와미래에집착해현재당신의삶이손가락사이로새어나가지않게하십시오.중요한것은현재입니다.현재에충실하면매일매일행복한삶을릴수있습니다.자신에게아직줄것이남아있다면절대포기하지마십시오.여러분이시도를멈추지않는한끝난것은아무것도없습니다.자신이완벽하지않다고인정하는것을두려워하지마십시오.우리를연약하게만드는것이바로이두려움입니다.


진정한사랑은찾기힘들다고말함으로써자신의인생에서사랑을지우지마십시오.사랑을얻는가장좋은방법은주는것이고,사랑을잃는가장빠른방법은사랑을너무붙들고있는것이며,사랑을지하는최선의방법은사랑에자유를안겨주는것입니다.위험에맞서기를두려워하지마십시오.우리는끝없이도전할때비로소용감해질있습니다.


자신이어떻게왔지,어디가고있는지잊어버릴만큼바쁜삶을살지마십시오.

사람에게가장필요한감정은다른이가자신에게고마움을느끼는것입니다.시간이나말을함부로사용하지마십시오.시간이나말은한번써버리면다시는주워담을없습니다.


인생은경기가아니라한걸음한걸음을음미하는여행입니다.그래서어제는역사이고내일은비밀이고오늘은선물인것입니다.그러기에우리는현재(Present)선물(Present)라고말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