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의식과 신념

영국의왕자가사냥을나갔다가길을잃고헤매는중에한목동을만났습니다.왕자는그에게길을좀안내해달라고부탁했지만그는자신의입장을말하면서공손하게거절했습니다.“미안합니다.저는남의집양을치는목동입니다.때문에제가맡은양들을그냥놔두고당신의길을안내할수는없습니다."


왕자는그목동에게한달동안받는월급이얼마냐고묻고,그세배를주겠다며안내해줄것을다시부탁했습니다.그러나목동은여전히고개를흔들며거절했습니다.

“참으로미안합니다.저는이양들을지켜주기로이미약속을했으니당장저에게아무리많은이익이있다고해도약속을어기고자리를이탈하는것은도리가아닙니다."


화가난왕자는이번에는총을겨누며목동에게강하게명령했습니다.

"만약말을듣지않는다면죽이겠다."

그러나왕자의협박에도목동은조금도흔들림없이대답했습니다.

“예,어쩔수없습니다.제가죽게될지언정저는약속대로양들을돌볼것입니다.그러나말로는안내해드리지요.저산을넘은후에계곡을따라서쪽으로조금만가면길이나올것입니다.그길을따라내려가시면됩니다."

많은세월이흐른후,왕자는왕이되었습니다.그러자그는굳은신념으로양지키는일에충실했던그목동을불러재상에임명했습니다.



인생의노정에서책임의식과신념은어둠을밝혀주는등불입니다.책임의식이없고,신념이약한사람이걸어가는길은어둡습니다.때문에돌부리에걸려넘어지기쉽지요.자신에게아무리힘사련이나유혹이있더라도책임의식과신념이강한사랑은결코두려워하거나변절하지않습니다.


어느유명한철학자는’책임의식과신념은꺼친비바람에도결코쓰러지지않는튼튼한나무뿌리와같다.’고말했습니다.그렇습니다.

자신이마음먹은계획이나목표를이루는데있어흔들리지않는책임의식과신념만있으면능히해내지못할일이없지요.책임의식과신념은믿음을낳고,믿음은기적을낳는답니다.


인생은긴것같지만사실은그리길지않습니다.한정되어있는시간을보람되게살기위해서는어떤마음차세로사는것이좋을지깊은성찰을해야합니다.

굳은책임의식과신념으로흔들림없이묵묵히자신의길을걸어가는사람이성공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