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습관

바닷가조그만마을에어린소년이살았습니다.그소년은날마다바닷가에나가서놀았지요.그러던어느날,소년은물새알을발견하자그것을호주머니에넣고돌아와어머니께주었습니다.소년의어머니는별생각없이물새알을맛있게요리해주었습니다.다음날또바닷가에나간소년은이제는노는것에는관심이없고하루종일물새알만을찾아다녔습니다.그리고는그다음날도또그다음날도소년은그렇게날마다물새알을줍는데에만정신이팔려있었습니다.


그러던어느날,그날은물새알을줍지못하고힘없이집으로돌아가는길이었습니다.그때어느집에서꼬꼬댁거리는닭울음소리가들렸어요.가까이가보니암닭이막알을낳고소리치고있었습니다.소년은물새알대신그달걀을훔쳐가지고돌아왔습니다.

소년의어머니는또말없이달걀요리를해주었답니다.다음날부터소년은바닷가로가는대신누구네닭이알을낳는지만을살폈습니다.그렇게달걀을훔치는것으로시작된소년의도둑질버릇은어른이되면서점점더대담해지고,규모도커졌습니다.


소년은결국큰죄인이되어교수대에매달리게되었습니다.사형이집행되기전그는울고있는어머니에게이렇게말했습니다.

"어머니,제가어린시절물새알이나달걀을가져왔을때그잘못을꾸짖고야단치셨더라면그래서도둑질이나쁜일이라는것을제대로가르쳐주셨더라면제가이렇게는되지않았을것입니다"



가랑비에옷젖는줄모르듯이나쁜습판에인생이망가진다는것을알아야합니다.사량은좋은습판보다는나쁜습판에길들여지기쉽습니다.좋은습판은신경쓰지않으면금방잊어버리지만나쁜습판은몸에쉽게익숙해지고,잘잊혀지지도않습니다.

우리기알고있는헨리포드,데일카네기와같은성공한사람들은어려서부터좋은습관을몸에익혔던사랑들입니다.그들은좋지않은습관이자신의인생을망친다는것을알았습니다.그래서매순간좋은습관만을가지려고노력했기때문에성공했습니다.


사랑은나쁜습판에한밴길들여지면여간해선고치기힘듭니다.그습관을고치려면그습판에길들여진시간보다더몇배나많은시간과노력이필요합니다.


그러니까애당초부터나쁜습판에물들지않도록해야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