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신앙생활

얼마전한기업의부장직에있는한성도와이야기를나누었다.이야기중에“교회를잘나가십니까?”하고물었더니“대충나갑니다”는대답을하기에“대충이란말의기준이무엇입니까?”하고물었더니“교회에서하라는데로다따라하다가는실업자되기에딱알맞습니다”하는것이었다.


성경에는엿새동안은힘써일하고7일째는안식하라이르셨다.그런데교회에서중직을맡게되면일주내내교회일에시간과정력을바치기를요구한다.직장일보다더많은시간을교회일에바쳐야하는경우들이있게된다.그렇게하고서야경쟁사회에서어찌선두주자가될수있겠는가?교회일에많은시간을바친다하여‘예수를잘믿는것’은아니다.건전한신앙생활은교회에서체득한신앙으로사회에서성공적인삶을살수있어야한다.


성경에서일러주는안식일은노동으로부터의해방받는날을의미한다.하나님께서우리들에게안식일을주신의미는그날만큼은모든노동과긴장에서해방되어몸도마음도하루를휴식하라는것이고그휴식의중심에하나님께드리는예배가있다.그리고하나님께거룩한예배를드린후에가정을중심으로하여안식을누리라강조한다.


그런데문제는지금의교회생활은안식일에안식하는날이아니라중노동을하는날임에문제가있다.안식일에새벽기도로부터시작하여저녁예배까지,그리고제직회,성가대,전도회까지모두책임을감당하고나면안식은커녕그날이중노동하는날이된다.이와같은생활을건전한신앙생활이랄수없다.건전한신앙생활이되려면월요일에서토요일까지엿새동안은직장에서가정에서일터에서열심히일하고안식일에는참안식이이루어져야한다.날마다교회일에매달리게되면교회안에서는인정받게될지몰라도사회에서는낙오자가될수도있다.


우리가도전하여야할과제는교회안에서집사나장로가되거나목사가되어예배당을크게짓는것이아니다.어떻게하면크리스천답게살면서사회와시대를하나님의뜻에합당하게변화시켜나갈것인가에있어야한다.

2010년9월19일김진홍목사님의아침명상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