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인 사람은 타인에게 외면당한다.

어느석가모니가지옥을내려다보니생전에악행을저지른수많은사람들이죗값을치르느라뜨거운속에서발버둥치고있었다.그들의얼굴은고통스런표정으로죄다일그러져있었다.


이때강도가자비의상징인석가모니를알아보고는살려달라고애원했다.석가모니는이자가생전에도둑질을일삼고무고한사람들살해한극악무도한흉악범이라는사실을알고있었다.하지만생전에착한일을번도하지않은것은아니었다.한번은길을가던그가거미마리를발견하고는그냥밟고지나려다가측은한미음이들어옆으로비켜서지나간적이있었다.씻고찾아봐도것과는거리가멀었던그가인생에서유일하게행한선행이었다.


석가모니는거미를살생하지않은것에대한포상으로그에게작은도움의손길을내밀어주기로했다.


석가모니는지옥으로향하는구멍에거미내려었다.강도생명의동아줄이라도발한양사적으거미줄부여고죽을힘을다해위로올라갔다.


하지만지옥에있던다른사람들이이러한기회를보고그냥넘어갈리없었다.모두우르르몰려와앞다투어거미줄을붙잡았다.강도가아무리욕설을내뱉으며떼어내려고해도그들은거미줄에서손을놓지않았다.


거미줄을부여잡은사람들이점점늘어나자강도는안그래도가느다란거미줄이무게를이기지못하고끊어져버리는아닌지불안해졌다.지옥을빠져나갈수있는유일한희망이물거품이될지도모른다는생각에그는칼로거미줄아랫부분을싹둑잘라버렸다.그순간거미줄은사라져버렸고강도는물론감자넝쿨처럼매달려있던사람들모두가다시는빠져나올수없는지옥의불길속으로와르르떨어졌다.석가모니는마지막까지선행에인색한강도를대하자그나마남아있던연민마저사라져버렸다.

시질석가모니가내려준거미줄은절대끊어지지않도록단단히들어졌기때문에많은사람들을구하고도남을만한것이었다.

"


절박한상황에직면했을때어떤사람들은타인보다자신의안위를먼저생하고,심지어자신을위해타인의희생을당연시하기도한다.그러나자기만아는사람은결국마찬가지로타인의배려를받을수없으며,이기심때문에스스로가놓은몇에걸릴수도있음을명심하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