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없이 일만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일매일아무런변화도없이몇년동안이나똑같은일을할수는사람은없다.만약그렇게한다면판에박힌듯이반복되는나날에능력이쇠퇴하거나심신의건강을해쳐수명이줄어들고말것이다.하지만특히도시에서는정말로많은사람이과로로건강을해치고원래자기자신과는동떨어진모습으로바뀌고만다.펼요할때는휴식을취할수있을만큼의분별력이있다면그렇지않겠지만그들은생활을바꿀필요성을이해하지못하는것이다.그사람들은휴가는시간낭비라고치부하며,일을쉬고"한가롭게놀면서지낸다."는것은상상조차하지못한다.


하지만만약의사가건강한몸으로만들어주겠다고한다면당신얼마를지불하겠는가?무거운발걸음을가볍게해주고,늘어진근육을탄력있게만들어줘생활에활력과희망을불어넣고,어둡고신경질적인인간이아닌언제나밝고온화한인간으로바꿔준다고한다면?그럴수만있다면아무리돈이많이든다고해도아깝지않다고생각할것이다.하지만지금당장일을집어던지고여유롭게쉬면서기분전환만해도이모든것을간단히손에넣을수있다.


너무나많은비즈니스맨들이일의노예로전락하여조직의톱니바퀴의일부로써희생양이되어버렸다.그들은어제도일했다는이유로오늘도일을하고있다.생활의변화대신정해진일을매일같이지속하는게편하다.


내주변에있는한남성은벌써몇동안이나휴가를내지않았다.언제회사를찾아가보아도쉬지않고끝없이아등바등일만하고있다.꾸준히성실하게일하는것이중요하다고믿는그는주변사람들에게도그렇게종용하고있다.그의말에따르면휴가는야말로난센스로일하지않는것은시간낭비,짧은인생을휴양따위에서한가로이보낼수는없다고한다.그렇게몇년동안일에만전념하며살다가결국이남자는건강을해치고말았다.지금은손이멀려수표에서명조차제대로하지못한다.언제쓰러져도상하지않을정도가됐지만여전히일을쉬려하지않는다.이정도라면아무리돈을많이모았다할지라도완전히인생의패배자일뿐이다.이남자의부하중에그동정하는사람은한명도다.


항상험한인상에화를잘내종업원들은물론가족들도그를상대하지않게됐다.지금의그는인간다운감정이없는,냉철하게일하는기계에불과하다.만약지금자신의모습-오랫동안피로에든모습-을거울에비춰준다면거울에비친모습이자신이라는걸알지못할것이다.본인은자신이젊었을때와마찬가지로솔직고마음이넓은사람이라고착각하고있기때문이다.


세상에는이런사람들이어디에나있다.결국그들은몸을망가뜨눈앞의이익때문에잃은건강을되찾으려고온천이나휴양지로길을옮긴다.그들은배를타고바닷바람을씌거나세상의명의찾아다니는등,쉬지않고일만하다잃은체력과생명력을어떻해서든되돌리려고발버둥친다.


한하게도휴식이필요할때는몸이반드시신호를보낸다.예를들어사소한일에도자제심을잃고화를낸다,이전에는일이즐거웠지만지금은억지로책상앞에앉아있다,몸이무겁고초조하다,심과정열이시들었다,두통이심하다,눈빛이흐려졌다,발걸음이무거워졌다등.이런징후로몇번이고고생을했고,최근몸상태가팬지이상하다고느껴졌다면그건틀림없이발걸음을멈추고식을취하라고몸에서신호를보내고있는것이다.그경고에귀기울이지않는다면언젠가그대가를치르게될것이(때론생까지잃는경우도있다).자연의법칙앞에서는왕이든거지든모든인간이마찬가지다.세번어쩌면그이상으로몸에서이상신호를보낼지도모르지만마지막경고후에는이상되돌릴수없게된다.


많은사람이천수를다하지못하고영원히잠들고만다.왜냐하면’시간이날때까지’휴식을뒤로미루고1년에몇주일동안몸쉬게여유조차없다고착각하기때문이다.

"휴가를취하는게무슨도움이되겠어?"라고생각하는가?


휴가를취하면밝고쾌활한자신을되찾을수있다.상상력과독창성이늘어나고건강이회복되어자신감을되찾게된다.불평불만이줄어들고젊었을때의명랑함과정열이되살아다시주변사람들을꿀어들이게된다.도시생활에동반되는편견과증오질투심을버리고쾌활함을몸에익히게되어주변에보만족감,행복감을나눠줄수있게된다.개울의물소리와자연연주하는무수한음악에귀를기울여인생에서아름다움을찾고차분한마음과평온을얻을수있게된다.게다가피로에지쳐멍있는것보다휴식을통해머릿속을맑게하면아이디어도떠오르게될것이다.


매일똑같은작업을반복하는기계가되기보다넓은시야로사물을바라볼수있는인간이되자.몇안되는대신건강과얻을있고,생명의샘을낭비하않을수있다면이만큼효적인투자도없을것이다.마음을복잡하고어지럽게히는고민에서한동안몸을해방시키고똑같은일상에서벗어나새로운발상을키우.벽돌과콘크리트가발산하는도시의열기에서벗어나시골의상쾌한공기를가슴가득마시고기운을되찾자.


밝은을가지고일에전념하는것과노처럼마지못해회사로향하는것과연어느쪽이좋겠는가?숨이끊어질비관적인인생을보내는것과정력적이고자신이넘치는태도로진취적으로살아가는것,과연어느쪽이좋겠는가?얼마안되는돈을아끼려고휴가를내지않다가결국과로로러져높은치료비를내게되어도좋단말인가?


활력과강인함,성장과효율만우리목표지만그것을위해서는먼저건강하지않으면안된다.하지만쉬지않고일만하면서상피로에찌들어있다면건강을지킬수는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