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활한 마음은 마법을 일으킨다.

쾌활한마음은마법을일으킨다.


상부정적인말만하는사람"하지만"이나"만약’,"그래서내가뭐랬어?"같은말을버릇처럼하는사람,자신의고생과불운에대해항상불평만늘어놓는사람-그런사람과사이좋게지내고싶다고생각하는사람은없다.반대로무슨일이든밝은면을라보는사람주변에는자연스럽게사람들이모여든다.


인생이밝고기쁨으로가득한것이아니라며실망스런얼굴을하고살아간다는것은정말안타까운일이다.하지만세상에는삐뚤어진것,사악한것,불유쾌한것밖에눈에들어오지않는다는사람이존재한다.이런사람들은아무리훌륭한악기를손에쥐고있다고하더라도불협화음밖에연주할없다.그들은어딜가든슬픈멜로디만듣고,항상음울한단조의노래밖에부르지않는다.그들이그리는그림은항상어둠으로덮여있다.그들에게명랑함과쾌활함아름다움은전혀없으며끝없이비관적인만눈길을돌린다.항상돈이부족하고항상시간에쫓기고있는그들의인생은크게성장하고발전할가능성이전혀없다.


아무리힘든환경에처해있더라도평안과조화로가득한마음을잊지않는이제와같은사람은최고의세련됨을몸에익히고는사람이다.우리는쾌활한마음을가진사람을그어떤사람보다사랑하고아무리바쁘더라도그런사람들과만나기를바란다.마음명랑한사람은마치태양처럼어딜가더라도환영받는다.


"밝은마음은푸른하늘을만든다"는격언대로틀림없이마음이밝을때는모든게빛나는것처럼보인다.태양도,꽃들도우리와함께기쁨을나누고있는것처럼보인다.반대로어둡고침체된기분일때는주면의모든것이어둡게느껴진다.물론실제로자연은그어떤것도바뀐게없다.마음가짐에따라모든것이놀랄정도로다르게보이는것이다."마음의벽에음울한그림을걸어서는다.음울하고음침한이야기를밖으로내서는된다"고에머슨은말했다.


츠러들지말고기운을내자.고민거리는마음밖으로털어내고그에대해생각하지말도록하자.인생의밝은면만보자.울의윤활유로’끼익’거리며소음을내는톱니바퀴를고칠수있듯이한줄기태양빛으로어둠의그림자를쫓아버릴수있다.자신에게훌륭한재능을준것에대해감사하며밝은마음을갖자.빈곤불운등당신앞에어떤재난이기다리고있든간에쾌활함과긍정적인인생관을잃지않는다면진정한의미의실패는없을것이다.


가슴희망이사라지고실의에음울한표정밖에지을수없게됐을때사람은더상일어설수없게된다.잔소리만해대는불쾌한사람과도원만한관계를유지할수있는능력을몸에익히자타인의결점을파헤치는것은천명이라고여기고있는듯한사람앞에서평정심을유지할수있다는것은엄청난재능이다.진정한인격자라면누군가에비난을당해도명랑함고차분함을희망을잃지않는다.


당신은힘들고초라한인생을보내고있는가?아니면사소한제에마음의평정심을잃지않고삶을즐기고있는가?벌이어떤꽃에서나꿀을모으듯이모든경험을즐기는습관을몸에익히자.러면틀림없이만나게되는모든사람들에게서,무언가인생을윤택하게해주는것,유익한것을얻을있을것이다.어떤경험이라도반드시당신에게도움것이다.

한비즈니스맨은자신의경험에대해이렇게말해주었다."느날,일을하러가면서앞으로는무슨일이든긍정적으로생각하기로결심했습니다.이전에는항상어둡고풀이죽어있었으니까요저는자신에게이렇게다짐했습니다.’행복한기분일얼굴표정까지밝아진다.그러니모든일을긍정적으로생각하면나뿐만이아니라주변사람들도바뀔있지않을까.’마음속의호기심이머리를자극했습니다.저는더욱결심을굳게하고길을걸으면서나는행복하다,아무런불만없이살고있다는생각을끊임없이했습니다.


그러자놀랍게도마음이밝아지면서리까지끗끗해지고발걸음이가벼워졌습나다.마치하늘을걷는듯한기분이었습니다.자연스럽게입가에웃음이피어오르는걸번이고억지로참았습니다.그런데지나치는사람들은모두고민과불안으로가득한어두운표정을하고있었습니다.자신의마음속에는태양을조금씩나눠주고싶다는생각이들었습니다.회사에착해경리담당과가볍게이야기를나누었습니다.원래는그런격이아니라전혀그런일이없었지만요하지만덕분에그녀에게도저의즐거운마음이전해졌는지두사람다기분좋게일을시작할있었습니다.저희사장님은너무바빠서항상일로머리가꽉있습니다.저는평소자신의일에대해사장님에게뭔가소리를들으면신경이예민한탓에하루종일신경이쓰였습니다.하지만그날은무슨일이있더라도밝은기분을유지하자고결심했기때문에사장님을대할때도씩씩하게대했습니다.그러자사장님의표정도풀리고훨씬이야기하기가쉬워졌습니다.저는이런식으로하루종일자신과주변사람들이밝은기분으로보낼도록노력했습니다.


하숙집에돌아가서도마찬가지로행동했습니다.그러자하숙집식구들과-지금까지는왠지서먹하고배려심이없는것처럼보였다.-의외로마음이통해친구로지낼있다는걸깨달았습니다.제가문제의원인이되는것을멀리하면상대가먼저다가오는법인듯합니다.


따라서만약자신의환경에불만이있다면우물쭈물하지말고스스로이렇게다짐하면됩니다.’모든일이자신의생각대로되는다고해도적어도남에게도움이되도록만나는모든사람에게밝은기분을나눠주자.’그러면당신주변에점점행복의꽂이퍼져친구와동료들의사랑을받게것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