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수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G20정상회의는유엔에가입한192개국중경제적으로영향력있는20개나라정상들의모임이다‘G’는그룹(Group)의약자로‘모임’을뜻한다.G20회원국은미국일본·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캐나다등기존G7회원국과한국·러시아·중국·인도·인도네시아·아르헨티나·브라질·멕시코·호주·남아프리카공화국·사우디아라비아·터키등신흥경제12개국,그리고유럽연합(EU)등20개국으로구성돼있다. 2008년미국발(發)글로벌금융위기에대처하기위해결성된‘지구촌리더모임’이다.우리나라는이곳모임에참여할뿐만아니라G7이아닌나라로서는처음으로이G20정상희의를개최할만큼우라나라가비약발전했다는뜻일것이다.

그러기에우리는이대회가성공적으로개최되기위하여최선을다하여야할것이라생각한다.


내가가끔이기하지만그래도정기적으로나가는청계천문화관에서도그손님들을맞이하기에정성을다한다.우리자원봉사자역시열심이나가서봉사를한다.내가걱정한다고더잘될리야없다손치더라도

국민의한사람으로서자긍심을가지고미소와겸손을가지고내능력것은잘되도록기원하고또한노력을하고싶다.오늘아침에도그러한청계천주변을조깅하면서그런마음으로기원하면서이곳을조금이라도알려야겠다는생각으로사진을찍기도했다.


어제는이대회를위하여찾아온외국기자들이청계천에관심을가지고방문한분들을위하여잛은실력의콩그리쉬로열심이설명을했더니그래도고맙다고들했다.물론자원봉사자에대한예의로그런말을하였다고생각하지만그래도부족한내용이긴하지만좋은인상으로남았으면하는마음이다.


오늘오전에도그곳에외국기자단이방문했는데G20대회를위하여특별히선발된젊은친구가유창하게잘안내를하기에아주잘한다고했더니외국에서살다왔다는말을전해주었다.이제한국은국내뿐만아니라전세계에서배우고전세계에서활동하니우리나라의위상이그만큼격상되었다는생각을하니기쁘다.대회기간중에그로인해불편한일도때로는있을지라도성공적수행을위하여조금씩참고또한협조하는것이우리의의무와권리라는생각도해본다

2010년11월10일오후에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