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하려면 확실한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노력하라

미국인이가장존경하는기업인중한사람으로꼽은리아이아코카(LeeIacocca)는돈을벌기위해이탈리아에서미국으로이민온아버지와미국인어머니사이에서태어났다.그의아버지는가족을부양하바기위해핫도그가게를열었다.몇년후핫도그사업으로모은돈과집을모두팔아렌트카회사를차렸는데그때아이아코카의나이는4살이었다.덕분에아이아코카는어린시절부터차를많이접하여차에대해깊은관심을갖게되었다.가장존경하는인물이헨리포드였을정도로차에대한애착이매우컸다.


그래서미국리하이대학의공과대학에들어갔고학창시절부터마음속으로굳게’35세까지는반드시포드자동차회사의부사장이되고야말겠다.’는확실한목표를세웠다.1946년프린스턴대학에서공학석사학위를딴후에는희망대로포드사에취직하여자기의능력을충분히십분발휘하여서른여섯에드디어포드자동차회사부사장에임명되었다.


자신이세운목표를정확히이룬것이다.더나아가32년동안장기근무하면서1970년에는샐러리맨으로서는최고의도전목표인회장직까지올랐다.그는자서전에서다음과같은글을남겼다.

"지난달에는무슨걱정을했었지?작년에는?그것봐라.기억조차못하고있잖니.그러니까오늘네가걱정하고있는것도별로걱정할일이아닌거야.잊어버려라.내일을향해사는거야."


사람들은자신의일에대해너무일찍승부를거는경향이있다.그러나위대한업적을남긴사람들은뚜렷한목표를세우고이것의달성을위해피나는노력을거듭한다.요즈음사회생활을하려면무엇보다일을잘해야만신임을얻고대접을잘받을수있다.아무리잠재능력이있더라도자신의가치를올바르게발휘하지못하면무용지물이다.조직에서는자칫하면국외자취급을당할수있다.자기능력을십분발휘하려면일을하는뚜렷한목적의식을가지고,일에대한절학과꿈을가져야한다.

그러면서다른사람들의비교우위에설수있는인프라를를구축해나가야한다.그런후성공의기본법칙인KASH의법칙이몸에배이도록자신을단련하면서만들어나가야한다.(KASH의법척이란비즈니스맨으로서갖추어야할가장기본적인4가지조건인Knowledge(지식)Attitude(태도),Skill(기술),Habit(습관)을말한다)


확실한목표를갖고열정적으로일을처리해나가면자신이하는일을통해성공이란열매를보다쉽게따는것은당연한이치다.자신이즐겨하는일을천직으로삼고인프라를구축하며수립한목표를위해매진한다면그뜻을이룰수있을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