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새해가밝았습니다.세월의흐름은언제나일정하지만그것을어떻게생각하고관리하느냐에따라시간을잘활용할수도있고허송세월을할수도있다.성공의여부는시간의관리에있다해도과언이아니다.시간의중요함을일깨우는일화를들어본다.


시간은가장소중한재산이다

영국국민들로부터워털루전투의영웅으로추앙받는웰링턴(웰링턴은포르투갈원정군사령관으로서나폴레옹군대와워털루대전에서승리를안긴영웅으로서후에영국총리가되었다)수상이1800년초연합군사령관으로있을때의일이다.


프랑스나폴레옹황제와전쟁이한창일때영국의한관리가그를찾아갔다.그런데장군은외출준비를마치고막나가려던참이었다.

"장군님,지금외출하시려는것입니까?"

"그렇다네.자네내게볼일이있어찾아온것같은데,무슨일인가?"

"아닙니다.지금외출하시던중이시니다음에오겠습니다."

"잠깐기다리게.이렇게불쑥찾아오면일이어긋나니,미리약속을해두게.내일오후3시에런던다리에서만나는것이어떤가?"

"좋습니다."


다음날웰링턴은정확한시간에나갔다.그러나관리는약속시간보다5분늦게나왔다.웰링턴장군이언짢은표정을짓자,관리는웃으며말했다.

"장군님!겨우5분밖에안늦었습니다."

그러자웰링턴장군은정색을하며,

"겨우5분이라고?5사이에우리군대는전멸하게될지도모르는일이오."

하고타일렀다.


얼마후에관리는웰링턴과약속을다시하게되었다.그날관리는지난번일도있고해서웰링턴보다5분빨리와기다리면서자랑스럽게말했다.

"장군님!오늘은제가5분일찍왔습니다."

그러자웰링턴은

"자네는시간의가치를전혀모르는군.1분동안에일어날중대한일을생각하면단10초라도아까운판인데5분이나낭비하다니.시간은가장소중한재산이라네."

하고말했다.

그말을들은관리는아무말도못하고고개만숙였다.


웰링턴으로부터시간의귀중함을배운그관리는그뒤로시간의귀중함을깨닫고성실하게생활하여관리직에서더높은신분을얻게되었다고한다.


위의일화는세계적인경영의대가인피터드러커가1초시간의소중함을들려줄때자주인용한예화들이다.피터드러커는’시간은과거도미래도아닌현재시제이다.지금이순간의시간은지나면다시돌아오지않는다.매일매일은새로운시작이다.세상에서가장큰선물은시간이다.’라고했다.


그렇다.흘러간시간은다시돌아오지않는다.그래서시간은금보다더소중한것이다.먼저와사람을기다린다고늦게와시간을축낸다고그저아무렇지도않게생각해서는안된다.


당신은시간의가치를어떻게느끼는가?약속시간은정확하게지키는가?혹시

시간을낭비하고소비하지는않는가?누구나똑같은선상에서출발을해도항상일등과꼴찌는존재하게되어있다.나에게주어진시간을얼마나유효적절하게활용하는가에따라성공인생의갈림길은정해지는것이라는생각이다.



새해가밝았습니다.호랑이가세월이란포수에게밀려가자토기가왔습니다.호랑이는힘으로밀어부쳐도되지만토끼는지혜로살지않으면않된답니다.오늘의세상을살아갈수있는지혜를개발하는것은우리각자의몫입니다.금년에는모두원하시는일이성취하기를기원합니다.

2011년1월1일아침에이집주인양병택올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