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진보주의자들 그들은 누구인가?

사랑은남을진정으로사랑하는것이라한다.하지만남을진정으로사랑하려면자신을진정으로그중하게여기고그리고자신을진정으로사랑하여야남을사랑할수있다한다.

나도가끔은남을위하여봉사한다고,아니지금까지살면서받은많은감사를조금이라도돌려주고푼마음어세봉사를한다지만그것으로인해내자신이즐거워지는것을보면내마음속깊은곳의한구석에는내자신이행복해지니까한다는것도솔직한심정이다.


우리는진정한평화를위하여상대를존중하고사랑이필요하지만진정으로중요한것은우리자신이나우리의국가도존중하고사랑하여야한다.우리것은무시하고남의것만옳다고하는것은인격이나생각이사상누각에불과하다는생각이다.이런생각을할때마다머리에떠오른것은광우병촛불시위를주최하는단골인물들각종데모에단골선동자그들을좋게생각하면진보주의자들이요나쁘게종북추종자이다라는생각이다.

천안함사고연평도사건에대하여우리도울분은고사하고서라도우리에게책임이있다는식의논리전개는그들은누구인가하는생각을다시하게된다.

오늘신문에북한인권활동가로렌워커(LaurenE.Walker)의기사를보고공감하기에이곳에올려놓는다.

.

한국의진조주의자들에게묻는다./로렌워커(LaurenE.Walker)

자국정부가평화를해치는데대해시민들이반대목소리를높인다면,인권운동가라면누구나이를환영할것입니다.그러나지난달,2000여명의소위진보주의자들이북한의연평포격을유발했다며한국정부의’적대적’정책에대한반대시위를벌이는모습을보며큰실망에빠졌습니다.그들의주장이옳고그르냐를논하고싶진않습니다.



서울에서불과60㎞떨어진곳에역사상가장억압적인체제가존재합니다.북한주민의절대다수는기본적인인권을빼앗긴채살고있습니다.그럼에도한국에사는지난2년동안북한인권을위해단200명이모인시위나행진도보지못했습니다.2000명은고사하고말입니다.한국의소위진보주의자중상당수는북한인권운동에반대합니다.북한인권참상을모르기때문입니까?아니면북한이두려워서입니까?


한국과국제사회,언론에도비난의화살을돌릴수있습니다.수십년동안,국제사회와언론은북한의인권참상보다핵위기에더관심을기울였고,이는김정일정권에21세기에도학살·고문·기아로부터국제사회의관심을돌릴수있다는것을가르쳐줬습니다.수십만명이정치범수용소에갇혀있고,수백만명이영양실조에놓여있습니다.이것은숫자가아니라사람입니다.그리고거기에서도망온탈북자들을바로한국에서도만날수있습니다.탈북자들은오히려,내가아는한,북한에대한’인도적지원’에반대합니다.그’지원’이어디로가는지잘알기때문입니다.


한반도에는진정한평화가없습니다.한반도에는하나의부유한나라와하나의절망적인나라가있을뿐입니다.기자들이평양을방문하면,그들은거대한인형극을볼뿐입니다.평양에서맛있는음식을접대받고친절한사람들과만나는것은디즈니월드에가서미국인의삶을느끼는것과마찬가지입니다.만약북한이궁금하고북한주민들의삶을알고싶으면,북한에서직접살다온사람의말을들어보십시오.내친구는탈북하면서독약을품고강을건넜습니다.북한에돌아가느니죽는게낫다고생각해서지요.


대한민국의’진보’여러분!나는여러분이자유와권리를누리는것이좋습니다.여러분이북한에서태어났다면어땠을까요?한국정부도문제가없진않습니다.그러나내가몇마디잘못말함으로인해3대가정치범수용소에끌려가지않는것에대해감사하고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