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을 키워라

사람이처음태어나서여섯해동안일생을걸쳐배우는것의칠십%이상을습득한다는사실은이미널리알려져있다.나이가어릴수록새로운것을받아들이는능력은그만큼탁월하다.또한이시기는상상력이가장풍부할때이기도하다.


쉽게,빨리배우기위해서는상상력이풍부해야한다.따라서상상력존중하고북돋우어야하며어른이되어서도이런능력을계속자극하발전시킬필요가있다.

어떤부모들은이야기한다."우리아이때문에걱정이에요.어디서듣도보도못한희한한것들을상상해낸다니까요!"


그런가하면아이들의상상력이란그저어른들을즐겁게해주는것일뿐이라고믿는부모들도있다.사실상상력은지식을이끌어내고문제를해결하기위한가장중요한

열죄이다!이세상의수많은에디슨과아인슈타인들은하나같이탁월한상상력의소유자였다.


알버트아인슈타인은자기몸을달빛에태워행성들사이로쏘아올리는상상에서시간과공간에대한과학이론을세웠다.어린아이같이생각할수있었기에오히려저수많은석학들사이에거인으로우뚝설수있었다.


풍부한상상력은뛰어난기억력을가지기위해서도중요하다.나이든사람일수록기억력이떨어진다는것도상상력과연관이없지않다.사람은나이를먹으면서대개상상력이떨어지는데,삭막한마음으로는더이상자신들의마음에머무를그림을그릴수없기때문이다.


기억은행에정보를기록할때는상상력도사용하지만무엇이든그림으로남겨놓으려하는법이다.얼마나멋진그림을그려두느냐가얼마나쉽게정보를불러올수있느냐를결정하기때문이다.


풍부한상상력은몸과마음을재충전하는데도매우중요한역할을한다.만일당신이경치가빼어난바닷가에서저녁노을을감상하는듯한일을자유자재로상상할수있다면,당신은도심한복판에있으면서도긴장을충분히풀수있다.그러니상상력이란얼마나고맙고소중한자질인가!반대로상상력이뛰어나지못한사람은여유를되찾는데그만큼어려움을겪는다.

체력을단련하듯이상상력도단련하라.그러면상상력을북돋울수록문제를풀거나중요한것을기억하는일이한결쉬워진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