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보는법을배우자
‘눈은마음의창’이라고한다.그러므로우리가눈으로보고느끼는것은항상마음의판단이게마련이다.때문에우리는자신이보는것을올바로해석하기위해마음을훈련하지않으면안된다.
본다는과정은눈에의해서만되는것이아니다.눈은마치손을내밀어서물체를붙잡고,그것을머릿속에기억하는그런작용을하는것이다.그리고뇌는그물체를기억하도록인도한다.
그런데사람들은종종눈에보이는여러가지아름다움이나누추함을애써외면하곤한다.눈으로만보고마음으로는보지않는것이다.이처럼우리의육체적인눈마음의눈은비뚤어지고그릇된안개속을헤매는수가있다.그럴경우그것은당신이나타인에게깊은상처를안겨주는도구가되곤한다.
정신적으로근시인사람은주위의대상이나가능성을지나치려고만한다.그런사람은언제나자신의눈앞에닥친일에만온신경을집중한다.그런사람들에게는미래란없다.그러므로만일당신이미래에대한기초를닦기에게으른사람이라면당신은정신적인근시임에분명하다.
한편,정신적으로원시인사람은눈앞에있는가능성을놓치지않는다.하지만당장닥친기회는외면하려든다.이런사람은꿈을꾸고있는사람이다.
그리고한걸음한걸음씩발전의길을가는것이아니라,단번에정상으로뛰어올라가고자한다.
.
당신의마음의눈은근시인가,원시인가?당신은바르게보는법을배워야한다.또창조적으로보는법을익혀야한다.그것은우리주위에놓여있는기회를보는길이며,동시에미래의성공을보장하는길이다.
그리하여어떤사람은자신의우울증에대한원인을찾아내기도하고,머리핀이나핀셋을발명하기도하였다.불모지를천혜의관광지로탈바꿈시키기도하고만유인력을발견하기도하였다.이것들은모두가마음의눈으로이룩한결과이었다.우리는의지를가지고노력하여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