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아가는데 중요한 5가지 P

이제만년백수이다보니남는시간을처리하기가번거로울때가가끔있다.그렇다고천장만처다보고빈둥빈둥누워있을수도없고여기저기찾아다니며분위기깨기도그렇고그러니혼자있는시간이많아진다.그러나그시간들은한번가면다시안오는귀중한것이기에그냥있기가아쉬워어떻게보낼가생각하면서하루하루를보내는것이습관이되었다.


그습관을좋게포장해서말하면자기를성찰하는반성과명상시간이요나쁘게말하면망상이요허송세월이다.몇일전에도어떻게사는것이좀더보람있게사는것일까생각하면서삶의목적을정하고살면더보람이있겠다는생각을하다가이목적{Purpose)의P를연상하며관련단어planpriority,promotionprayer등을같이생각했다.



우리삶의목적을정하고이를위하여어느것부터계획을세우고그것을추진하며갈구하고반성하는사이클로순환하는삶을살때보람있는삶이라생각이들었다.그리고각요소들을재음미하면서나의생각을정리하여본다.

목적(Purpose)가끔은심각하게이목적에대하여생각해보지만아직도뚜렷하게잡히지않으니인생을헛살았다는생각이들기도한다.사람이태여나면나름대로목적이있단다.기독교인들은삶의목적이하나님을찬양하고예배하며예수님을닮아가기위해산다고한다.나는그렇다고할자신은없다.그러나유치한생각인지는몰라도하나님이주신세상을감사하며그것을아름답게유지보전하기위해노력하여아주조금이라도긍정적변화를만드는것에목적의식을두고있다는생각할때가가끔있다.


우선순위(priority)는목적에적합한것들중에어느것을중요하게생각하여먼저할것인가를결정하여야한다.미래까지도감안해서현시점에서가장중요한것부터정하여야한다.

학생이라면공부를우선하야하고그중에서도어느것을먼저할것인가를생각하여야한다.일의수순이바둑에만중요한것이아니고우리가살아가는데도수순이중요하다.지금나는백수의처지이기에할수있는우선순위는세상을조금이라도긍정적변화를바라는아주작은메시지를매일민들레씨앗처럼인터넷세상에날리는것이라생각하고그것을실천하고있다비록보잘것없는시시한일지라도~~~


계획(Plan)과추진(promotion)현시점에서중요한우선순위에서결정된것을수행하기위한계획이없다면사상누각에불과하다.그래서효과적으로수행되기위한계획을수립한다.계획은시간개념을도입하여언제부터언제까지라는기간적계획이있는가하면어떤것은단기간에수행하여야할것도있다.


기도(Prayer)자기가하는일들이객관화하여점검하고반성하고목적에적합한지를기도하며내면의소리와자신이믿는신의입장에반하는것은아니지점검하고목적에맞도록조정하며살아가는삶이필요하다는생각을해본다그리고욕심같아서는지금까지살아온삶을진솔하게되돌아보고싶기도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