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는 것만 신경을 써서야

우리는이번일본의지진으로많은것을보고느꼈다.쓰나미로인해얼마난지진이무서운가그리고원자력의방사능의효과가우리에게이롭기도하지만잘못되었을경우에얼마나무서운존재인지도보고느꼈다.


그러기에다시는이렇한피해가나지않기를,아니발생하더라도최선의방어책을찾기에분주하다.그러기에이제는원자력을발전소를짖더라도더신중할것임에틀림없다고생각한다.당연한이야지라고누구나공감할것이다.


그러나우리는차분이우리주위를둘러보자눈에보이는것뿐만아니라마음으로주위를둘러보자얼마나무서운쓰나미증조가우리에게닥아오는가를말이다.

신문에는연일자살소식이끊이지않는다.학생이공부못한다고자살하고공금횡령하였다고선생님이자살한다.남의부인도자기소유인양쟁탈전도벌어진다.이혼율은계속증가한다.이혼의자기의인기올리기위한전술인양결혼소식이있지몇일안되어서당당하게떠들어댄다.신성한교회에서도청원경찰을불러옆에두고예배를보기도한단다.


요사이는돈도수확을하는지땅속에서돈을캐낸다.그것도일이만원이아니라억!억!한다.요지경세상이다.선거公約을空約으로알고표를위해선양심과정의가땅에떨어진지오래다.지금도떨어지는중이다.


보이는쓰나미의피해는아우성치면서,그곳도발생후에야허둥지둥하는모습이우리의현실이다.보이는쓰나미도중요하지만보이지않는마음의쓰나미가더욱중요하다.우리는지금그것을쓰나미증조라는생각없이방치하고있는것같아안타깝다.


이런것들은남이막아주는것이아니라내가그리고우리가함께막아야할숙제이다.아가페적사랑으로무조건자기자식들을사랑하다보니정의가짓밟힌다.자신의이해관계를위해선양심을외면한다.마음의쓰나미가몰려오는것을보고도생각없이앉아있다.


왜보이는쓰나미만무섭고그보다더무서운마음의쓰나미는왜외면하고있느냐는양심의물음소리가나의마음에들리는듯하다..


2011년4월12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