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회유관순 평화마라톤대회 참가후기
제8회유관순평화마라톤대회참가후기
어제제8회유관순평화마라톤이천안독립기념관에서대전일보주최로거행되었다.본래는3월달에개최되려든것을구제역때문에5월로연기되었다고했다.
전날까지만해도날씨가안좋을것이라하여걱정을했는데날씨가맑아그대회를축하해주는듯했다.집에서5시에출발하여고속뻐스로그리고천안에서400번시내뻐스를그곳에도착하니8시20분경이었다.그곳에는이미많은사람들이운집해있었다.
대회에는하프,10키로,5키로순으로출발하여우리가속해있는하프는9시정각에출발하였다.주의를살펴보니내가아마도최연장자는아닐지라도그근처에속해있는듯했다.
주행코스는기념관통일의길(순환도로)→야영장입구(우회전)→서문→신계교차로→21번국도병천방면→봉화교앞(유턴)→21번국도목천방면→목천방면직진→신계교차로→서문→야영장입구(좌회전)에서경기장골인지점으로오는것이었다.
출발지점에서21번국도목천방면으로가는곳까지는오르막과내리막이있어힘이들긴했지만그래도열심이달렸다.처음에는많은사람들로추월당했다반환점부터는조금씩따라잡았다.중간에서걸어오는사람들을만날때마다조금만힘내어뛰어가자고했다.그럴때마다미안했던지다시뛰어왔다.
골인점에들어오니1시간52분이되는듯했다.그곳에서완주메달과간식을받고탈의장으로가려는데식사먼저하고하란다.그곳에는축제분위기로병천순대막걸리순두부등과국수를무료로배식하고있었다.모두들흥겹게그분위기를즐기고있었다.
그후이왕독립기념관에왔으니그곳을관람하려고전시장으로가서그곳을돌아보고천안역으로와서전철을타고집으로오니오늘하루가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