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체험에 투자하자

소비경제가얼어붙고있다고는하지만명품은여전히인기다.확실히지금2030대는남녀할것없이차나션에아낌없이돈을쓴다.


겉모습을이름답게치장하는것이나쁘다는말은아니지만돈의시용처가그쪽으로만쏠려있는사람에게는적잖은이의를제기하고싶다.


작가미야모토씨에게이런에피소드가있다.미야모씨가대학에입학했택의경제상황이좋아도저입학금줄수형편이되었다.그러나아버지여기저기서돈을들을진학시켰다.


그리고이렇게말씀하셨다고한다.

‘대학4년이라는,자유롭게쓸수있는시간을너에게선물한다"


물질이범람하는시대속에서시간을산다는발상은잊힌것같다.그러나시간은무엇과도바꿀없을정도로가치가있는것이다.


가족이모여서느긋하게여행을떠나,부부나부모자식간에화목한시간을보내는것이얼마나마음을풍요롭게하는지는새삼말할필요도없을것이다.


좋은시간을사는또한멋있게돈을쓰는방법이다.



물질보다체험에투자하자

사람은일만하면심신의에너지가고갈된다.그래서자주듣는소리가f충전’의필요성이다.여성캐스터같은사람들이잠시동안브라운관에서모습을감췄을하나같이’충전기간을갖고싶다"라고말한다.이제까지일을하느라방전하고소모한자신을신선하게만들고싶다는의미일것이다.


그러나시간을단순한휴양기간으로생각하며아무것도하지않고보내면진정한의미의충전은없을것이다.


다소자금은들지만해외에서생활을해본다든지,학교에경험을해야충전이라고말할있지않을까.포인트는좋아하는일을하는것.그리고돈을아까워하지않는것이다.

일정기간재충전했다고바로성과가나타나지는않는다.


‘모처럼돈을쓰는거라면아파트나자가용같이확실히눈에보이는걸갖고싶다.’라고생각하는사람도있을것이다.


하지만평생사라지지않고계속해서남는것은형태가는경험쪽이다.좋은경험을위한투자는아까워하지말아야한다.


생각해보면여행도충전,스포츠도충전이다.무언가에중하는것은전부충전이된다.매일약간씩하는충전은될있는한저렴한비용이드는쪽으로하자.그렇지않으면계속해나가기어려우니까.그리고장기충전에는투지를아끼지말자.이것이요령이다.

<사이토사게다의마음을리셋할때좋은아드바이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