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대에 적응하려는 작은 노력

뒤에서힘들게쫓아가며배우는스마트폰

시대가하루가다르게변한다는생각을해본다.그러기에회사를그만둔지도십년이훨씬지났으니조금씩변한다해도많이변했을것인데하물며변화하는속도가빠른이시대이니언급하는자체가웃기는이상한일일것이다.


회사다닐때까지는내자신이전산쪽에서도그리고그런기술분야에관심을가지고일을했기에그런대로그시대의기술환경에적응하며살았다고생각도해보지만지금은그런환경을이탈한지도십여년이훨씬지났으니기술이어느정도발전했는지는상상하기조차어렵다.


피상적으로보기에는컴퓨터와통신의기술발전으로스마트전화가나왔고젊은사람들은어디서고그것을가지고그것에몰입하는것을쉽게본다.나의마음한구석에도호기심이있어서인지그것에관심을갖게되었다.전화통화만을위해서라면그것을소유할필요가없겠지만그외에그가소유한기능을체험하고또정보통신의기술을익히기고각종정보를체험하기위해인터넷이용을시간과공간을초월해본다는생각에서스마트탶폰을소유하려고강변역테크노마트나용산전자상가를돌아다니며그에대한정보를수집하기도했다.


내의생각을안우리집큰아이가‘아버지걸렉시탶인데한번써보세요.’하고나에게주고갔다.처음부터사용설명서를읽었다.사용설명서라기보다기기설명서이다.스마트폰의기능은전화기공급회사에서제공하는것도있지만일반사용자들이무엇이필요할까를생각하고그를위해개발해서상업적으로,또는개인의성취욕이나기타이유로개발하고발표하여공급한다.이것을일명애풀(애풀이케이숀프로그램)이라하며이것들을잘아는것이스마토폰을잘사용하는길이기도하다.


안경넘어로이런기능저런기능을익힌다고텃치스크린위에서어설프게하는손가락동작들이남들이보기에는웃기는늙은이라고하겠지만‘당신들도한번해봐!하는생각도조금은있다.내가차를운전을처음할때느꼈던그런마음이이곳에서도느끼고있기에여러분들도같을것이란생각을해본다.


2011년7월10일아침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