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구인가?

자주는아니지만가끔식마음속으로내자신에게보내는질문이다.나는누구인가?사는목적이무엇인가?어떤때는교회예배중에도생각이들때도있기도하다.


교회에다닌다고하면서마음속에나는진정한그리스도인가하는질문에는내스스로‘왕초보’의‘왕’자도떼지를못한다.내가생각하는교인은말로만거창하게화장을할것이아니라행동으로실천하여야하는데나는

전혀그렇지못하기때문이다.하나부터열까지우리의마음속을모두아시는하나님께예배때마다달라고간구하는기도보다는하나님의말씀을듣는기도가되어그것을순종하며실천하는것이우선이라싶다.


가끔나는물론이고우리들은일부이기는하겠지만예배시기도를들을때면형용사많고감동성있는명연설조기도로하나님께기도하는것이아니라나에게들으라고하는기도같다는생각이들때도있기도하다.이렇게생각하는자체가믿음의빈곤성을나타내는것이란생각을하기도한다.


오늘교회에서예배를마치고로비에서수해지구자원봉사자접수를한다기에접수를하고왔다.그러면서지하철공짜의힘없는백수의신청이도리어다른사람들에게짐이될가걱정도하였고선을가장한위선이아닐까하는생각도함께들었다.


오늘KBS특집‘울지마톰즈그후-선물’이라는방송을보았다.그방송을보니그전에보았던올지마톰즈의내용이다시떠오르며그분이말씀이나약하고불쌍한사람들을감싸고섬기는것이하나님을섬기는것이라는성경말씀대로실천하고목숨까지바쳐가며혼신을다해사랑을실천하신,그리고섬기는리더로서역할을다하신그의거룩한삶이다시한번되새겨졌다.


그분의짧은삶을우리세상사람들에게감동을주었고또한많은변화를줄것이다.‘울지마톰즈’의DVD가이북김정일실세에게도전달되었다고한다.정치이념을떠나인간감동으로전하여질것으로믿어이북의관리자들에게도마음이변화되기를간구본다.


어느불교공식행사에서그곳주지님은공식행사중에말미에‘울지마톰즈’DVD를감상하게하였다.영등포갈릴리교회임명진목사님은설교의유창한말에많은사람들이감동되는것이아니라하는행동을보고감동을받는다고했다.


나를돌아본다.나는말로만그럴듯하게하는것이아닌가?나는어눌하여말을제대로할줄도모르거니와행동또한남다를것이없기에,아니나의행동이남들의반도못쫓아가기에더욱겸손하고작은것하나라도실천하여야겠다는생각이든다.내일이되면언제그런생각을했냐고하겠지만~~~


2011년7월31일밤방송을보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