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한마음으로

오늘아침에잠이깨어시간을보니4시반이되었다.조금있으니신문배달되는소리가들려,신문을가지고들어왔다.전면에는임진각에서평화와화합의콘서트가열렸다는사진이크게크로즈업이되었다.어제가광복절이었기에당연히광복절행사사진이있어야할자리라고예상했던것이빗나갔다.


어제광화문청계광장에서젊은이들이한반도기를들고다니는것을보았다.오늘신문을보니젊은층과노인층으로나누어꼭무슨이념경쟁대회나하는사진들을보니마음이찹찹함을느꼈다.


5시경집을나와조깅복차림으로나왔다.한강변을뛰었다.힘도들고땀도나기에그만뛰고돌아갈까?하다가도지금내몸상태가어디까지뛸수있을까하는의구심에더달려보기로했다.사실은경인아라뱃길개장기념마라톤대회32키로코스에참가신청을하고연습으로달려보니몸이여의치않아아직참가비송금을보류한상태였기때문이었다.


청계천고산자교밑에서응봉역동호교한남대교반포교동작교을지나거북선나룻터(난지도기점11키로지점)까지갔다가돌아왔다.힘들긴했지만맨몸으로갔다오는건강이있으니감사했다.몰론물은주변에설치된수돗물을한없이마시긴했지만~~~~


뛰어가면서마음속으로기도해본다여러갈래로흩어진우리국민들의마음이한곳으로뫃아우리대한민국국민,모두가하나라는마음을갖게하여주시옵소서서로서로사랑하며배려하고격려하게하여주시옵소서.열심이노력하고결과를기다리는우리가되게하여주시옵소서.


집에돌아와마라톤참가비를송금했다.자신이있어서가아니라연습할기회를놓치고싶지않아서이고열심이노력하고그때가서참가못할형편이라면그것도감사하게받아드려야지세월은약이없기에감사하며살며노력하고있을뿐이다.

2011년8월16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