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달리기 전도사가 말하는 달리기운동 예찬 10가지

몇일전이메일을열어보니출판기념초청메일이왔다.‘달리면인생이달라진다.’라는정동창사장님의출반기념행사였다.그래서축하와호기심그리고무엇인가배울게있을것이란마음으로다녀왔다.


그곳에는각계각층의다양한분들이참석해서축하해주었고그분의직접그책의내용의의도들을간략하게말해주셨지만항상선두에있는분들에게는무엇인가배울것이있다는것을느꼈다.집에와서그책을읽어보니내용에공감가는부분도많았고몰랐던유익한내용들도많았다.


자타가공인하는달리기전도사인정동창사장님이꼽는10가지장점들은다음과같은것이다.


1.가장쉽게접근할수있는유산소운동이다.

장소,시간,복장,운동기구에크게구애받지않으며어려운규칙도없다.마음만먹으면지금이라도당장시작할수있는가장손쉬운유산소운동이다.


2.몸을건강하게만드는운동이다.

각종질병예방에탁월한효과를수있다.심폐기능향상,당뇨병예방,우울증이나불안증치료,골다공증,고혈압심근경색증의예방소화기능강화에효과적이다.달리기를꾸준하면몸과마음이모두건강해짐을경험할수있다


3.부담없이배우기쉽고즐길수있는운동이다.

필요한것이라고는자기발에맞는운동화와편안한복장뿐이다.최근에는달리기관련정보도많아쉽게접근할수있다.언제든부담없이배우고즐길수있는운동인것이다.

4.스트레스해소가된다.

현대인들은일상적으로크고작은스트레스에시달리면서살아간다.하루30분이상만달려보자.차곡차곡쌓여있스트레스가점차해소되면서심신이회복될것이다.여기에서나아가먼자신도모르게복잡한문제들이명쾌하게정리된다.


5.체중조절에매우좋다.

지속적으로달리면체내지방이분해되어탁월한체중길발효과를수있다.달리기를하게되면전체열량소모가증가되고우리몸의기초대사량이증가되어체중이줄어든다.수영이나자전거,등산등도동일한효과가있지만시간당에너지소비량과장시간계속할수있다는점을고려하면달리기는체중조절에탁월한운동이다.

6.언제나융통성을발휘하기쉬운운동이다.

언제,어디서든,동료가있건없건,자신만의시간에|맞추어훈련을할수있다.그저마음먹기에달린운동인것이다.


7.매일매일기분이좋아진다.

달리기가생활화되면달릴때만큼은자체에만신경을집중하게된다.우리마음과몸에쌀뼈있던스트레스는어느새사라지고상쾌하게기분전환이된다.

8.세계수준의엘리트선수와함께할수있다.

마라톤대회는선수만참가할수있는대회가아니다.운동경기중에일반인과선수들이함께할수있는운동이바로마라톤이다.해외마라톤대회에참가해세계유명도시들을직접달리면서그나라의역사와문화를접하고사람들을만날수도있다.

9.모든연령층이즐길수있으며대중적이며서민적운동이다.

어린이에서부터노인까지,남녀구분없이,기족단위로,친구와함께등다양한계층이함께어우러져즐길수있다.마라톤은세대간의격치나인종,지역,문화차이와전혀상관없이즐길수있다.

10.각계각층의좋은친구를교제할수있다.

마라톤을하다보면대개는마라톤동호회등에가입하게된다.거기에서남녀노소를불문하고허물없이좋은친구들을만난다.해외마라톤대회에나가면세계인과의교류도얼마든지가능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