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을 살려라

강점을살려라


현대는개성의시대다.개성이없는사람은상대방에게자신을어필시없다.개성은능력으로작용하고있는것이다.

기업이나조직에서도개성있는사람을요구하고있다.따라서개성이튀는사람이된다는것은현대인의성공조건해도과언아니다.


요즘은직업도투잡(twojop)쓰리잡(threejop)한다하고텔레비전에서는가수가연기도하고개그도하는시대라고해서,개성이가지재주가많은것을미하는것으로생각할수도있다.사실은그렇지않다.왜냐하면만능은가지재주를가진것보다못한경우가많기때문.


한분야에서100점을받는만능이라면두말할나위없이능력있고개성있는사람이지만,하나하나의만능이70점정도라면,하나라도100만능이있는것이그사람에게훨씬더도움이된다는말.학교성적도모든과목이70점정도인것보다는한두과목이50점이더라도어떤과목이100점인편이훨씬바람직하고그사람의장래가밝다.

사람의성격도마찬가지다.결점이없는것이결점인사람보다는결점도있지만두드러진장점이가지있는사람이성공할가능성이훨씬많다.사람은누구에게나특정이있고,따라서반드시강점도있다.강점을살린다는것은그사람의참된가치를발굴하여계발하고개성을살리는것이다.


그러나사람들은자신의강점을찾아적극적으로계발하기보다단점을먼저고치는소극적인자세를취하는경우가있다.바로이점에유의해야한다.


노력을계속하다가는자칫단점은없으되장점또한두드러지게내세울없는보잘것없는사람이되어버릴가능성이많다.가지사소한결점은애교로그냥두어도좋다.최고의실력을발휘할있는강점을더욱크게살리는중점을두는것이성공비결이다.


인간에게중요한것은결코결점이아니다.따라서강점을살려스스로를개성있는인간으로키워나가는자세가필요하다.자신의강점을확실히포착하여이를신장시키도록노력하라.


다만여기에서주의해야것은적성을너무좁게생각해서는된다는점이다.나는이것과저것밖에못한다는식의한정된생각은바람직하지못하다.음식을실제로먹어보지않고서는맛이있는지없는지없지않은가.


무엇보다가장나쁜자세는먹어보지도않고맛없다고단정해버리는태도이다.따라서젊었을때는무엇이든해보리라!적극적자세로어떤현실상황이라도마구부딪쳐보아야한다.


인간처럼광범위한적응성을갖고있는동물은없다.방법여하에따라서는지금까지의두배세배로자신의능력을신장시킬있음을기억하라.장단점을올바로인식하고있다면,단점을고치려노력하는에너지를당신의강점에투자해보라.그것이훨씬더빠른성공의길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