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신뢰받는다는 것

사람을거느리면서부하직원들로부터가장나쁜평판을듣는사람은말하는것과행동하는것이일치하지않는사람이다.마디로그런사람은리더가자격이없는사람이라고있다.


그런자리에있는사람이아니라하더라도말과행동이일치하지않는사람은상대방의신뢰를받을수가없고,따라서인간적으로나사회적으로성장할가능성이없는사람이다.

"일단약속한것은반드시실행한다.실행할수없는것은약속하지않는다."

이것은고객을상대로하는비즈니스맨들의철칙이지만,비단비즈니스맨뿐만아니라사회어느부문의누구라도신용을얻을있는제일의조건이다.


물론처음부터약속을지키지않으려는속셈으로거짓말을하는사람은많지않다.그러한짓을히는사람은정신이상자이거나사기꾼뿐이다.

그러나대개의경우어쩔수없이약속을지키지못한다는것은실행력이부족하기때문이다.이런사람은의지도신념도약하기마련이다.

어떠한일이있더라도약속만은지켜야한다는신념과어떻게되든실행해놓고보자는프로근성이없는것이다.그러므로중요한것은지키지못할약속이라면처음부터하지않는편이좋다.


그리사람을상대할YesNo분명히말한다는것은신뢰얻기위하여절대로실행하지않으면기본룰이다.


며칠시에만나자고했는데만약돌발사고가생겨도저히게되었을때는곧바로상대방에게연락하여다시시간과장소를약속해야한다.만나자는약속은자기의시간을제공함과동시에상대방의시간을제공받는것이다.따라서약속을어기는것은상대방의시간을훔치다름이없다.

돈을훔치면절도가된다.그러나시간을훔친사람이죄송합니다.라는말한마디로무죄가되는것은어처구니없는노릇이아닐없다.그러한잘못을범하지않기위해서는모름지기’십분주의’를실천하라.


사람신뢰와신용을얻는하나의포인트는사람에대하여감사하마음을잊지말아야한다는점이다.


람은누구나가자기중심적으로생각하려는경향이있다.따라서자기가신세를진것은과소평가하고남을도와준것은과대평가한다.


쪽에서는인사할만한것이못된다고생각하고있는경우라도상대방은세상에고맙다는인사한마디없다고생각하고있는경우가얼마나많은가.

있는한남에게신세를지지마라.그리고남을도와주되답을구하지말라는것은처세의기본원칙이다.


도움을주더라도보답을받지않는것이당연하다고각오하고있다면상대방의인사가없더라도화는나지않는다.


그러나내쪽에서가장바람직한자세는은혜를입었을때는마음속으로부터감사하고,감사히는마음을바로행동으로나타내것이다.사소한일일수록그때마다민첩하게감사의뜻을나타내것이인간의마음을끄는요체이다.


상대방의마음을사로잡는방법중하나는감사를표현하는것이다.

감사의말과행동은사람에게신뢰를받는가장큰비결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