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의 미래를 만들어라

스스로의미래를만들어라


"인생이원치않는방향으로가고있다는걸깨달았을땐뭔가변화가필요해"내친구카렌이말이다.그녀는이혼하고4동안일과가족그리고모임활동에만몰두해있었다.


하지만자녀들이결혼하고리떠나자카렌은어느날내게이렇게고백했다.

"요즘남자에게부쩍신경이쓰여.이제새로운사람을만날준비가된것같아"

"하지만어떻게해야할까?연애를어떻게해야하는지전혀모르겠어.


맘에드는남자도마치남동생들다루듯대해버리게된다니까."카렌은웃으며이렇게말했다.이후카렌은연애하는법을배우기로결심하고친구들에게도움을요청했다.또한피트니스클럽에등록하여주세번에어로빅과웨이트트레이닝을시작했고나머지날에는걷기운동을했다.또한체중을줄이고혈색을좋게하기위해육류와고지방식품을줄이고채소와과일을더많이섭취했다.카렌은지금50대중반이지만과거어느때보다훨씬더아름답고매력적으로변했다.


카렌은이제껏기혼자중심의모임에서주로활동하고있었기에멋진남자를만날가능성이높은새로운활동을찾아나섰다.그리주변의친구에게이렇게말하고다녔다.


"나이제데이트할준비가됐어.그러나주변에멋진독신남성이있다면꼭소개시켜줘"


첫번째소팅을한후,카렌은상대남자에게서연락이없자게실망했다.하지만시도해서손해볼없다는생각에그녀가먼저그남자에게연락을했다.

"난내어떤면이그사람의마음에안들었는지물어봤어.그리고25년만에한데이트라내가무슨실수라도했는지걱정된다고말했지.그러자그가웃으며말하길자기는영혼의짝을만나고싶었는데나는그상대가아닌것같다고말하더군.우리는데이트했던날보다훨씬더즐거운대화를하며시간을보냈지.첫데이트때는사실그가너무긴장해서포크를바닥에떨어뜨렸다니까!"


그들은지금좋은친구로지내고있다.가만히앉아대단한마법이라도일어나길기다리는대신카렌은진남자또는영혼의짝을찾겠다는목표를이루기위해할수있는모든일을적극적으로했다.카렌은자신이원하는미래를스스로만드는것이어떤것인지알고있었던것이다.

미래를스스로만드는행동은다음과같다.

인생의주인은자기자신이라는생각을갖고단지상황에반응하기보다는적극적으로행동하고,

미래가다른사람들,또는우연에따라결정되는것을단호히부하고,희생자가되기보다는인생의주인이되며,

앞으로나길바라는일을마음속으로결정한후,그일어나는데필요한일을치근치근해나간다.


언제나활기차있고늘성장히는사람들은모두의식적로자신의삶이나아가야할방향을숙고한후에실제로그렇게될수있도록한단계씩실천해가고있었다.나는이들이인간관계,개인적성장체적정신적전강일그리고여가활동에이르기까지삶모든부분을깊이숙고하여계획적으로살고있다는데깊은인을받았다.일흔네살의나에도불구하고교육자로일하며여전히이름다움을간직하고있는마리라는여성은이렇게말했다.

"삶이란돛단배같은것이죠.때로는바람이우리를공격하기도하지만결국우리는바람을이용하여목적지까지올수있는걸요"

단기적인관점에서볼때,우리는면접을보기전에면접을보게될회사가어떤회사인지최대한철저하게조사한다.이러한사전조사를통해그회사가자신이일하고싶은회사인지,그리고그일이자신의삶의목표에맞는일인지점검해볼수있으며또한자신의철두철미함을보여줌으로써면접관에게좋은인상을심어줄수도있다.또우리는새집을사거나아파트를대여할때도미래를내다보는자세를가진다.이웃과주변환경,학군,교통편의성등중요하게고려되어야할모든요소들을면밀히조사함으로써미래의일에적극적으로대비하는것이다.

그리고장기적인관점에서볼때,은퇴후에편안한여생을보내기위해필요한자금은얼마인지미리예측해본후일정금액을저축하고투자함으로써목표액을마련해두는것역시미래에대비하는자세이다.기업가이자투자자인워렌버핏은이렇게말했다.

"오늘그늘에서쉴수있는것은오래전에나무를심어놓았기때문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