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일은 일조일석에 완성될 수가 없다

모든일은일조일석에완성될수가없다


세상을둘러보면인스턴트가판을치고있다.즉석3분도모자라즉석1분만에음식이요리된다."단번에결판을내자""이것하나로단단히한몫을잡자""한시라도빨리자기를비싸게팔아넘기지않으면안된다"이런식으로모두가혈안이되어있다.

그러나인스턴트커피나인스턴트라면은그렇게속성으로있지만,인생이란그렇게간단하게결말이나지않는법이다.


스키는오랜세월동안숙성시켜야비로소향기가나고독특한맛이생긴다.10년,20년,아니50년이나100년이라는기나긴세월스스로를익혀온술일수록보다좋은술이되어비싸게팔린다.


식물또한마찬가지다.보리는봄에씨를뿌리면겨울동안눈을으면서도따스한속에서서서히커나갈힘을길러서봄과함께파란싹이나오고,따뜻한햇볕을받으면서어느정도자라난비로소열매를맺는다.밟아지는시기,참고견디는시기를비로소성장해서열매를맺는시기름맞이하게되다


살아있는모든것이신의섭리에따르듯이,모든동식물은이러과정을거쳐생성하고발전해간다.진짜인가가짜인가,사도%인가정도正道인가는결국이러숙성의과정을거쳤는가?거치지않았는가에따라결정되는다.


인생이나경영또한마찬가지다.키우려고만해서키워지는것이아니다.수있는시간적경과가지나야하는것이다.열매가익으면스스로떨어지듯이내부에서자연럽게밀어주는힘이키워주는것이다.


때를만났다는말이있다.그러나그때만드는것은자기의노력이다.이것을흔히시련의시기라하고와신상담이라고도한다.바위처럼무겁게앉아외부에는변화가보이지않게스스로를갈고닦는시가필요하다.

잠깐생각하고시작해서3개월이나4개월동안에완성할수있는일에목숨을걸지마라.아니3년이나5년에완성할수있는일도너무짧다.빨리결과구하고자기를비싸게팔아버리려는사람은이런일밖에쫓지않다.그래서아무리세월이흐르더라도숙성된깊은맛을풍기지못한다.사람의된가치는성공으로보는일시적기준이아니라,다른사람이오랜시간에걸쳐평가해준다.

심장고동이멈출때까지정열을불태울있는일을붙들었비로소인간적인매력을가진일을시작했다고.


회사의경영도일조일석에완성될수가없다.한시라도빨리좋은결과를내려고서두를거기에돌이킬없는패의도사리고있음을기억해야한다.


모두가빠르게돌아가는시대에황소걸음처럼천천히걷자사람들도생겨나고있다.사람의한평생은길어야80,90인데빨리걸어도그시간이요,늦게어도그시간이라면천천히산천초목도구경하고행복을음미하며가자는얘기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