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대비하는 당신은 어떤 자세로 살아야하나?

세상에는세부류사람이있다고한다.첫번째부류는과거,현재,미래가혼재되어방향감각없이살아가고있다.두번째부류는과거에연연해하는가하면현재에불만불평이많고미래에대해관심이없다.반면에세번째부류는과거보다현재를,현재보다미래를더많이생각하는미래지향적인부류이다.우리가살아갈모델은세번째부류이다.


왜냐하면미래란시간이지나면현재가되고,현재는시간이지나면과거가된다.미래란곧다가오는것이되,현재와는다른모습의것이다.옛날에는과거,현재,미래간에차이가크지않았지만,오늘날에는과거,현재,미래의차이가엄청나게크다.그렇기때문에언젠가우리에게현재가되고,언젠가우리에게과거가될미래를예측하고대비하고선점하고,창조할필요가있기때문이다.


지금시간과공간을좁게단축시키는통신이나교통수단인전화나비행기를발명했을때그누구도지금처럼발전했을지예상을하지못했다.


지금은휴대폰이나인터넷이세상으로통신수단이발전했고교통수단도마하속도도일부에서는상용화되고있다.우리가성공하기위해서는이렇듯미래를선점하려는노력과지혜가필요하다.앞으로오년후,십년후의미래가어떨지그때의미래환경이어떻게될지를공부하고,당신의인생을어떻게만들어갈지지금부터궁리하고준비해야한다.그러면당신은반드시성공하는삶을이룰수있게될것이다.


앞으로변화의속도는더빨라지기때문에더멀리미래를내다볼필요가있다.멀리앞을내다보고거기에맞춰대비하고만들어가는자세가필요하다.


앞으로우리가살아갈10년이나20년후의우리의모습아니당신의미래는어떤모습일까?당신의위치는어디쯤가있을지그려봐야한다.그리고당신이가고자하는그자리에도달하기위해지금부터무엇을준비해야할지를설계해야하지않을까?비록오늘이어수선하여내일을장담하지못할지라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