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스러운 정보화시대와 트위터의 양심

세상에는같은것을다르게표현하는것들이많다.요사이정치판에서는선거때돈을돌렸네,안돌렸네하며설왕설래하는말들이많다.진실을하나인데도서로다른주장들을한다.‘동전의앞뒤’란말이있다.동전의앞뒤란표현은다르게보이는것도알고보면같은내용이라는것이다.


많은사람들이진실이아닌내용이라도계속주장하면진실처럼보인다.그런것들의대표적인경우가선거때떠들어대는유언비어의조직적선거운동들이다.문제는유언비어의진실이밝혀지는데까지시간이걸려유언비어의목적이달성된다는것이다.


요사이는SNS라는말이유행한다.그유행은그것의효과가그만큼크다는의미이기도하다.처음에는특정한사람들끼리자기들의의사를공유하기위해만들었던것이지금음불특정다수를위하여광고의목적으로그것을수단으로사용한다.


SNS의매체로서트위터가활성화되고있다.나역시트위터를활용하고있긴하지만게을러서인지아니면필요성을느끼지못해서인지잘사용하지않는다.그러나마음한구석에서는검증되지않은내용들이란점들과비난성이나특정목적을가지고자화자찬내용에대한반감이기도하다.


정직한내용도집단으로따돌려트위터계정을매장시키거나페쇠시키는것이지금의현실이다.미국트위터본사는신고사항을모니터링을해단시간에집중적으로’스팸신고’가들어온계정이나,일정수이상의사용자가’차단’한계정,자동프로그램으로팔로어를늘리는계정,같은내용을반복해올리는계정이나외설적사진을사용한계정등10여가지의’계정자동폐쇄’규정에부합할경우자동으로계정을폐쇄하고있다.


이런것을악용해듣기싫은바른말을트위터계정을집단적으로스팸신고를가더나자기들의트위터에차단계정을설정하여본의아니게왕따가되거나폐쇄되기도한다.


지금의세상은선한뉴스,악한뉴스구별없이무분별하게온갖내용들이돌아다니는세상이다.잘못되고삐뚤어진내용들을알려그것을모방하고실천하려는악한세상보다잘못한내용보다잘한내용을널리알려그것을배우고실천하여아름다운세상이되었으면싶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