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자체가 보상입니다.

나눔자체가보상입니다.

이것은봉사가자신의삶에녹아들수있도록도와줍니다.다시말해전략은반대급부를생각하지않고누군가에게멋진일을한다는것이얼마나쉽고훌륭한일인지를보여줍니다.너무나자주,의식적이든무의식적이든,우리는다른사람으로부터무엇인가를원합니다.특히우리가그사람에게뭔가를베풀었을때더그러합니다.내가당신을위해방청소를했으니당신도나를위해무엇을해주어야지하는기대감을갖습니다.이러한생각은자기의나눔이나선행을무의식중에과시하는마음을갖게합니다.


누군가를위해서어떤훌륭한일을할때·자신의내면을잘살펴본다면이미당신은평온함과자유로움의아름다운감정이이는것을알수있을것입니다.정력적인운동이뇌의엔드로핀을방출시켜육체적으로기분좋게느끼게만드는것과마찬가지로,사랑스럽고친절한행위는정서적으로엔드로핀과똑같은것을내놓습니다.당신이받는보상

은자신이친절한행위에가담했다는사실을알때느끼는그기분입니다.당신에겐반대급부의무엇인가가필요하지않습니다.심지어‘감사하다’는말조차도필요없습니다.사실,그사람이당신의행동을알게할필요조차없습니다.

이평화로운기분을방해하는것은반대급부에대한기대입니다.이것은바

로우리자신의생각들이평화로운감정을건드리는것입니다.반대급부에대한생각이우리의마음을어질러놓기도하고그생각에매몰될수도있기때문입니다.해결책은반대급부로무엇인가를바라는생각이일때마다그것을제때알아차리고는부드럽게물리치는것입니다.이런생각들이사라지고나면긍정적인감정들이되돌아올것입니다.

누군가를위해할수있는사려깊은일을,그리고그일을다하고도반대급부를바라지않을수있는지자신을한번돌아보십시오.차고를청소하든지책상을잘정리하여배우자를놀라게하든지,이웃사람의잔디를깎아주든지,일터에서일찍퇴근하여배우자에게아이들로부터잠시나마해방되게히는것도한가지방법일것입니다.


  선의를베푼뒤상대방으로부터그어떤대가도바라지않는순수한마음으로,정말로훌륭한일을해냈다는사실에대한깨달음에서비롯되는따스한감정을느낄수있는지확인해보세요.이런식으로연습한다면,‘그기분자체’가충분한보상이라는사실을깨달을것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